
[내외경제TV] 최재호 기자= 크래프톤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29일 오후 1시 15분 기준 크래프톤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19% 상승한 512,000원에 거래중이다.
크래프톤이 채용 관련 이슈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이번 채용은 게임 프로듀서 인턴십이면서 채용 연계형으로 크래프톤의 미래에 대한 투자로 보면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크래프톤이 게임 개발 프로듀서를 양성하기 위한 '크래프톤 프로듀서 패스파인더스 프로그램(KRAFTON Producer Pathfinders Program)'의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신입 개발자들의 시장과 게임 제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 게임 개발 역량을 갖춘 프로듀서로 키워내는 제도다.
특히 제작 실습, 제품 디자인 분석, 프로젝트 제안서 작성 등에 참여해 게임 개발에 필요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가 CPO(Chief Producing Officer)로 참여해 시니어 프로듀서들과 함께 코칭한다.
제작의 복잡도가 높고 모든 과정이 연결된 게임 개발의 특성 때문에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프로듀서는 오랜 기간 게임 제작에 참여해 온 인력이 담당하게 된다. 이러한 프로듀서 직무를 갓 입사한 신입 단계에서부터 양성하고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사례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인재들은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프로듀서들의 꼼꼼한 코칭을 받으며 뛰어난 역량을 가진 프로듀서로 거듭날 것"이라며 "크래프톤은 '인재 중심'의 경영 방침하에 도전적인 시도를 계속해왔으며, 앞으로도 게임 제작에 대한 열망을 가진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하고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다음 달 9일 오후 4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코치들이 게임 제작 경험 및 게임 개발 사이클을 소개하고, 운영진 및 1기 참가자들이 채용 과정과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