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외경제TV] 진병훈 기자=최근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범죄도시2'와 JTBC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 출연한 손석구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 소통을 했다는 배우 이설과의 열애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져 왔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센스8'에서 함께 출연한 배우 배두나도 마찬가지다. 손석구가 문 형사를 연기하며 호흡을 맞췄다는 소식 때문인지 함께 키워드에 오르고 있다.
손석구는 이미 소속사 샛별당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이설과는 친한 선후배 사이라고 해명했지만 대중은 여전히 이설과 배두나에 관심이 쏠린 것으로 보인다.
손석구는 대전광역시 유성구의 공작기계 전문 제조 회사 지오엠티의 대표이사였다는 보도에 집안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자아냈다.
손석구의 작품활동을 살펴보면 넷플릭스 드라마 '센스8'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지난 2018년에는 드라마 '마더'와 '슈츠'로 조연 생활을 하다 '최고의 이혼'에서 주연 이장현을 연기했다. tvN '60일, 지정생존자'에서도 독특한 연기를 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지난 2021년 넷플릭스 화제의 오리지널 드라마 'D.P.'에서 임지섭 대위를 우정 출연하면서 화제가 됐다. 곧 공개될 시즌2에서도 손석구를 만날 수 있다.
한편 손석구 프로필은 나이는 1983년생 39세이며 학력은 시카고 예술대학교, 특기는 영어와 권투로 알려진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