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가가 상승 중이다.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주가가 상승 중이다. (사진=카카오뱅크)

[내외경제TV] 최재호 기자 = 현재 카카오뱅크가 투자자들의 기대 현실화와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17일 오후 12시 21분 카카오뱅크의 주가는 전일 대비 0.48% 상승한 63,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강승건 KB증권 연구원은 "내년 말 BVPS(주당장부가치) 대비 5.1배, EPS(주당순이익) 대비 92.6배에서 거래되고 있다"며 "은행업종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높은 수준이며 2022~2023년 예상되는 ROE(자기자본이익률)를 감안해도 매우 높은 수준"이라고 진단했다.

투자자들의 기대를 ▲구조적으로 높은 비용 효율성의 여신 성장을 통한 확대 및 수수료 수익 기여도가 증가할 경우 그 효과는 배가 된다는 점 ▲금융환경의 빠른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시장 지위 확대 ▲중금리대출에서의 경쟁력 확보 및 CSS(신용평가모형) 고도화를 통한 신용평가 경쟁력 확보 ▲카카오 에코시스템에서의 카카오뱅크의 역할 등으로 정리했다.

강 연구원은 "카카오뱅크의 수익 구조적 측면, 지금까지의 혁신적 상품 출시 경험, 높은 MAU(월간활성이용자) 등을 감안할 때 투자자들의 기대감에 동의한다"면서도 "투자자들의 기대가 현실화되는 정도에 따라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