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김수민 기자 =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동의보감 처방에 기반한 자양강장제 ‘광동 경옥고’ 소비자들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톡 채널에서는 국민가수 임영웅의 사진과 메시지를 대량 선보인다. 6월 3일부터 일주일에 두 장씩 공개 예정인 임영웅의 사진은 총 12장이 순차적으로 제공되며 임영웅만의 시그니처 포즈 등 다양한 앵글과 표정으로 구성됐다. 사진과 함께 공개되는 메시지는 '건행하세요' '귀한 당신이니까' 등 팬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내용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광동제약은 이와 함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광동 경옥고의 효능·효과와 브랜드 소식 등을 알리는 콘텐츠도 제공한다. 

광동 경옥고 채널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광동 경옥고'를 검색해서 채널을 추가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이후 채팅 메시지 창에서 매달 발송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관계자는 "광동 경옥고는 동의보감을 통해 전해지는 한방 처방을 GMP 설비 등 현대화된 설비를 통해 생산하는 일반의약품이다. 의약품 허가 제품은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며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라 구할 수 있다"며 "일부 온라인을 통해 광동 경옥고를 구하려는 시도가 있었던 것으로 인지했으나 이는 약사법 제44조 위반에 따른 불법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가품의 우려도 있어 공식 판매처인 약국에서 구매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