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이건 기자= 8일 오후 5시 기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원화마켓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1.51% 하락한 6258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0.33% 하락한 54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업비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0.62% 하락한 6281만원,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0.93% 상승한 542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8일 오후 5시 기준 업비트 거래소 상승 종목.

이미지= 업비트 갈무리
이미지= 업비트 갈무리

이오스(EOS)는 전일대비 14.76% 상승한 4,625원을 나타냈다. 이오스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수직/수평 확장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수백 개의 CPU 코어 또는 클러스터를 통해 계정(accounts), 인증(authentication), 데이터베이스(databases), 비동기 통신(asynchronous communication), 애플리케이션의 스케쥴링(application scheduling)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초당 수백만 건의 트랜잭션 처리 능력을 갖추면서도, 수수료가 없고, 빠르고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블록체인 아키텍처 기술이다.

리스크(LSK)는 전일대비 12.79% 상승한 4,145원을 나타냈다. 리스크는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다. 리스크 플랫폼은 이더리움의 분산화된 애플리케이션(DAPP)과 유사한 블록체인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더리움과 마찬가지로 리스크에서 블록체인 앱들은 스마트컨트랙트, 클라우드 저장공간, 컴퓨팅 노드와 같은 시스템을 모두 사용해 개발할 수 있다. 하지만 리스크는 사이드체인 위에 블록체인 앱을 올려두고 쓴다는 점에서 메인체인을 이용하는 이더리움과 차이가 있다.

비트토렌트(BTT)는 전일대비 6.72% 상승한 4.92원을 나타냈다. 비트토렌트는 혁신적인 파일 공유 시스템이었지만, 파일을 다운로드 완료한 이후에는 시드를 계속 유지하여 다른 사람들과 파일 공유 혜택 공유할 유인이 존재하지 않았다. 비트토렌트는 트론 네트워크를 이용한 BTT 토큰 발행 및 프로그램 통합을 통해 원활한 시드 유지에 대한 동기를 제공하고자 한다. 더불어 유저들은 희소성 높은 자료의 시드를 유지할 때 보다 큰 보상을 받게 되며, 토큰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 또한 증가된 시드들로 인해 기존보다 더 빠르고 다양한 파일들을 공유받을 수 있게 된다.

엑시인피니티(AXS)는 전일대비 6.07% 상승한 139,750원을 나타냈다. 엑시인피니티는 포켓몬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플랫폼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 구축되어 누구나 게임 플레이를 통해 토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디지털 펫 게임 프로젝트다. 유저들은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캐릭터를 구매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으며, AXS 토큰은 스테이킹하여 거버넌스 투표에 참여하거나 게임 내 지불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텔라루멘(XLM)은 전일대비 5.32% 상승한 376원에 거래되고 있다. 스텔라루멘은 스텔라 결제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다. 스텔라는 리플 프로토콜에 기초하며,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이다. 그러나 애초에 리플에서 포크되었기 때문에 비슷한 점이 많다. 스텔라 네트워크의 기본적인 비즈니스모델은 은행, 결제시스템, 그리고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공개되는 공공의 장부, 즉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