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이건 기자= 9일 오후 5시 기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원화마켓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1.11% 하락한 6133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0.94% 하락한 538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업비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1.00% 하락한 6159만원,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1.19% 하락한 539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9일 오후 5시 기준 업비트 거래소 상승 종목.

이미지= 업비트 갈무리
이미지= 업비트 갈무리

리스크(LSK)는 전일대비 7.88% 상승한 4105원에 거래되고 있다. 리스크는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다. 리스크 플랫폼은 이더리움의 분산화된 애플리케이션(DAPP)과 유사한 블록체인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더리움과 마찬가지로 리스크에서 블록체인 앱들은 스마트컨트랙트, 클라우드 저장공간, 컴퓨팅 노드와 같은 시스템을 모두 사용해 개발할 수 있다. 하지만 리스크는 사이드체인위에 블록체인 앱을 올려두고 쓴다는 점에서 메인체인을 이용하는 이더리움과 차이가 있다.

스톰엑스(STMX)는 전일대비 4.98% 상승한 33.70원을 나타냈다. 스톰엑스는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을 통합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이다. 스톰 마켓을 통해 게임화된 초소형 단순 작업 및 기타 작업, 일거리 등에 참여함으로써 보상을 받도록 설계되었다. 스톰 마켓은 전세계 사람들이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언제라도, 어느곳에서라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어거(REP)는 전일대비 3.53% 상승한 23440원을 나타냈다. 어거는 분산화된 예측시장(decentralized prediction market)을 제공하는 어거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다. 이 플랫폼은 중앙기관의 개입 없이 집단지성(crowdsourced wisdom)에 근거해 예측시장을 공유한다. 그리고 개인이 예측한 결과의 옳고 그름에 따라 보상으로 토큰을 얻거나 잃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1인치네트워크(1INCH)는 전일대비 2.65% 상승한 3480원을 나타냈다. 1인치네트워크는 디파이 영역에서 보다 빠르고, 유리하고, 보안성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탈중앙화 프로토콜들을 통합한다. 1인치네트워크의 가장 첫번째 프로토콜은 ‘탈중앙화 거래소 모음(DeX Aggregator)’ 솔루션이며, 이는 사용자가 단일의 탈중앙화 거래소(DeX)에서 거래를 하는 것 보다 낮은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동성 소스를 통해 유리한 계약을 진행한다. 1INCH는 1인치 네트워크의 DAO 하에서 결정되는 여러 파라미터들에 참여자가 투표하는데 사용하는 거버넌스 토큰이다.

하이브(HIVE)는 전일대비 2.78% 상승한 2220원에 거래 중이다. 하이브는 탈중앙을 핵심이념으로 출범한 그래핀 기반의 소셜 블록체인이다. 하이브의 특징은 진정한 탈중앙화, 속도, 확장성이고, 다른 주목할 만한 특징으로는 유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낮은 진입장벽, 시간 지연 보안(time delay security) 등이 있다. 오픈소스 개발부터 소셜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초점을 맞춘 혁신 프로젝트들이 사용하기엔 최적의 조건이다. 하이브는 dApp 개발의 최고 인프라 블록체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