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고은광 기자=귀여운 고양이들이 협동하여 요리를 만드는 게임 고양이와 스프

네오위즈에서 서비스하는 힐링형 방치 게임 고양이와 스프이 큰 인기를 이끌며 최근 넷플릭스의 서비스까지 진행되었다. 

가뜩이나 귀여운 고양이들이 조그마한 모바일 화면에서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요리를 하고 휴식을 취하고 심지어 혼자 놀기까지!! 

고양이와 스프를 만나보자. 

첫 만남부터 한 고양이가 보글보글 요리를 하며 한 고양이는 당근을 패면서(?) 시작한다. 

각자의 작업을 하는 고양이를 클릭하면 해당 고양이의 종과 이름을 지어줄 수 있으며, 옷 입히기 먹이주기 방 꾸미기 등 각 고양이를 집사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메뉴가 보인다. 

게임 시작과 동시에 요리들이 완성되고 자연스럽게 각 시설의 레벨업을 할 수 있게 게임이 스스로 진행된다. 

요리가 완성되면 각 하단에 완성된 스프들이 나열되며 이것을 터치하면 각 가격에 판매가 되며, 각 시설의 레벨업이 되는 것을 알리는 아이콘이 나타나며 이것을 터치하면 시설들이 레벨 업이 되며, 각 시설들에서 생산되는 요리 포인트가 쌓이면 해당 가격을 올릴 수 있다.  

요리 속도 증가, 보물상자 보상 등 게임 내 광고(약 30초)를 시청하면 해당 보상과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물론 광고는 필수가 아닌 선택이니 광고를 볼 시간 여유가 없다면 그냥 고양이를 계속 지켜보면 된다. 

보물상자의 보상에서 무작위로 등장하는 의상들을 얻어 고양이에게 입혀 꾸미고 그에 대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몬스터를 잡고 영웅을 키우고 다른 유저보다 더 강해져야하 는 경쟁 압박에서 잠시 벗어나 고양이들의 귀염 귀염 한 스프 요리 현장을 보면서 온라인 집사 노릇을 해보는 게 어떨까?

게임명 : 고양이와 스프 
서비스 : 네오위즈 
장르 : 캐주얼 시뮬레이션
지원 : 모바일 (구글 플레이, 애플 스토어)
특징 : 아빠 미소로 바라보는 고양이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