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와 두 분 다 너무 멋져요!!!"

(좌)윤석열, (우)김건희 / 사진=연합뉴스
(좌)윤석열, (우)김건희 / 사진=연합뉴스

[내외경제TV] 이영종 기자=김건희 여사의 패션코드가 인터넷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27일 낮 12시 8분경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는 사전투표를 위해 서울 용산구 이태원 제1동 주민센터를 찾았다.

이날 김 여사는 차분한 단발머리에 흰 민무늬 반소매 블라우스와 통이 넓은 검정 바지를 입었다.

A사의 제품으로 추정되는 해당 블라우스의 오른쪽 하단에는 A사의 상징인 꿀벌 자수가 새겨져 있는 것으로 보인다. A사의 꿀벌 반소매 셔츠는 현재 175만원에 판매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A사의 제품으로 추정되는 해당 블라우스의 오른쪽 하단에는 A사의 상징인 꿀벌 자수가 새겨져 있는 것으로 보인다. A사의 꿀벌 반소매 셔츠는 현재 175만원에 판매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 여사가 입은 A사의 제품으로 추정되는 해당 블라우스의 오른쪽 하단에는 A사의 상징인 꿀벌 자수가 새겨져 있는 것으로 보인다. A사의 꿀벌 반소매 셔츠는 현재 175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현재 정가는 23만 6,000원이지만 해당 브랜드의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11% 할인된 20만 8,000원에 판매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 여사 가방의 현재 정가는 23만 6,000원이지만 해당 브랜드의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11% 할인된 20만 8,000원에 판매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 여사가 사전투표소에 지참한 가방은 국내 B사의 가방으로 추정된다.

현재 정가는 23만 6,000원이지만 해당 브랜드의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11% 할인된 20만 8,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김 여사의 모습에 건사랑(김건희 팬카페) 네티즌들은 "와 두 분 다 너무 멋져요!!! 여사님 오늘도 아름다우시네요", "울~~여사님 입은 옷 저도 사서 입고 싶어요. 메이커~~아시는 분 올려주세요" 등의 댓글을 달았다.

과거에도 김 여사의 패션은 지속적으로 화제가 되어 각종 쇼핑몰에서 한때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은 바 있다.

네이버에서 확인된 김건희 관련 자동완성 키워드는 패션, 치마, 옷, 슬리퍼, 청바지 등이다.

한편 지난 10일 대통령 취임식에서 첫 공식 석상에 나선 김 여사는 현충원 참배에서 입은 검은색 재킷이 명품 브랜드의 640만 원대 제품과 동일하다는 추측에 의상비 논란이 나오기도 했지만 "꼭 명품을 입어야 한다면 사비로 구입해 입겠다"라며 "현충원 참배와 취임식 때 입은 옷은 모두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구매했다"라고 설명해 논란을 일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