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뱅크 이어 목적 거래소 'SBI VC 트레이드' 상장 예고

그래픽=내외경제TV
그래픽=내외경제TV

[내외경제TV] 정동진 기자=한일 게임업계 드림팀으로 구성된 오아시스(OAS)가 SBI홀딩스 그룹과 도약을 준비한다. 

지난 16일 엑스플라(XPLA)와 빗썸에 나란히 입성한 오아시스는 블록체인 게임을 위한 레이어1을 표방하지만, 국내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없는 탓에 초기 검증자로 참여한 위메이드나 넷마블, 컴투스 등과 접점이 없다.

대신 일본에서 탄생한 프로젝트 팀으로 국내와 달리 일본의 인지도 상승과 저변 확대를 위해 SBI홀딩스 그룹과 협력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빗썸 비트코인 마켓에서 거래 중인 오아시스(OAS) / 자료=빗썸
빗썸 비트코인 마켓에서 거래 중인 오아시스(OAS) / 자료=빗썸

24일 오아시스 재단, SBI홀딩스 등에 따르면 SBI VC 트레이드와 협력, 오아시스 상장과 함께 SBI 웹3 월렛에서 취급할 계획이다.

우선 SBI VC 트레이드는 SBI홀딩스 그룹이 기존 VC 트레이드를 인수, 타오타오까지 합병해 암호자산 라인업을 확충하고 있는 1종 거래소다. 계열사 내 SVI FX 트레이드, SBI NFT, 영국의 마켓메이킹 팀 'B2C2' 등과 함께 사실상 SBI홀딩스 그룹에서 바스프로 선봉에 서있다. 

특히 클레이튼(KLAY)을 일본 화이트 리스트 코인으로 소개한 비트포인트 재팬도 SBI홀딩스 그룹이 소유, SBI리플 아시아 등과 함께 거래소뿐만 아니라 암호자산 사업을 다각적으로 전개 중이다.

오아시스 초기 검증자들의 스테이킹 현황 / 자료=오아시스
오아시스 초기 검증자들의 스테이킹 현황 / 자료=오아시스

앞서 언급한 SBI 웹3 월렛은 SBI VC 트레이드와 SBI NFT, 긴코(Ginco) 등 3사가 공동 개발한 지갑으로 NFT와 암호자산을 모두 취급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국내의 예로 업비트에서 구입한 암호화폐와 업비트 NFT에서 구매한 NFT를 업비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용도라 생각하면 된다.

대신 SBI 웹3 월렛은 지갑 내에서 암호자산과 NFT 거래, 디앱 연동 등 일종의 솔루션 형태로 편의성을 높인 비즈니스 모델이다. 이를 공동 개발 회사 중에서 SBI NFT는 SBI홀딩스 그룹이 일본 표준 NFT '옥트 패스'를 공동 개발한 스마트앱을 2021년 9월에 인수, SBI NFT로 사명을 바꾼 회사다. 

오아시스 생태계 / 자료=오아시스
오아시스 생태계 / 자료=오아시스

기존 스마트앱의 NFT 마켓 나나쿠사(nanakusa)를 SBI NFT로 리브랜딩, 또 다른 계열사 SBI 아트 옥션과 함께 미술품 NFT 시장에서 활약 중이다.

SBI VC 트레이드가 협력을 약속한 이상 오아시스는 일본에서 비트뱅크에 이어 2차 거래소로 SBI VC 트레이드, NFT 사업은 SBI NFT, 유동성 공급은 B2C2 등이 담당, 오아시스의 상장 러시에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SBI VC 트레이드 관계자는 "오아시스뿐만 아니라 오아시스와 협력하고 있는 기업과도 제휴, 블록체인 게임 대중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