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종 사고와 관련해 화제의 중심에 선 빗썸이 선긋기에 나섰다. BXA 사건으로 경영 공백에 따른 운영 차질이 빚어져 접속 지연 등 사이트 이용에 불편함을 초래했다는 일각의 주장에 정면 반박한 것.
빗썸은 거래소 특금법 신고에 만전을 기하고,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입니다.
빗썸은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로써 특금법 시행에 따른 사업자 신고를 업계 선도적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당사는 특금법 등 관련법과 규정에 따라 기한내 신고를 이행하기 위해 관련 준비를 철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빗썸은 특금법 시행에 따른 법적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또한 빗썸의 실소유주 사기 혐의 기소의견 송치 등으로 인해 빗썸 거래소 안정적인 운영과 향후 거래소 신고 통과 여부에 대한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어 당사의 입장을 밝힙니다.
빗썸은 특정 주주와 연루된 BXA 사건과 관련이 없습니다. 빗썸 법인 및 빗썸 대표, 임직원 그 누구도 해당 사건과 관련이 없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당시 빗썸은 상장심사 절차는 진행하였으나 규제 이슈 및 투자자 보호 등을 위한 조치로 BXA를 상장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특정 주주는 주주의 한사람일 뿐이며 회사 경영에 전혀 관여하지 않고 있고, 당사는 전문경영인 및 임직원들에 의해 독립적으로 경영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고객들에게 불편을 끼친 접속 지연 사태도 재발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거래량 증가로 트래픽이 특정시간대에 폭증하면서 지연 사태가 발생하였고 이러한 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당사는 모든 기술적검토후에 21일 새벽 서버 증설 등 긴급 작업을 진행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서버 확충과 회선 증대 등 작업을 통해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고객들에게 불편을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언론과 고객들의 우려와 비판을 겸허히 받아들여 더 나은 서비스와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법에서 정한 절차와 규정에 따라 사업자 신고를 마치고 법적 의무를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