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층별 맞춤형 공약 및 선거 참여에 대한 박윤국 후보의 비전

[내외경제TV] 양상현 기자 = 2024년 3월 28일,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 지역구의 박윤국 후보가 정식 선거운동 기간의 첫날, 계층별 맞춤형 공약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정책 행보에 나섰다.

가평·포천 지역에서 임팩트 있는 선거 공약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박윤국 후보는 이날,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비전과 공약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했다.

양상현 기자: 박윤국 후보님, 먼저 행복한 가평·포천 만들기 위한 계층별 맞춤형 공약을 내놓으셨는데, 공약을 이렇게 계층별 맞춤형으로 내놓으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박윤국 후보: 노인, 농민, 소상공인, 신혼부부, 군인을 위한 맞춤형 공약을 내놓은 이유는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와 필요에 맞게 정책을 세우기 위함입니다. 각 계층별로 다른 상황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맞춤형으로 공약을 제시하여 지역의 발전과 주민들의 행복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함께 협력하여 가평과 포천 지역이 더욱 번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양상현 기자: 박윤국 후보님, 여러 가지 선거 공약을 발표하셨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시급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공약이 무엇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박윤국 후보: 먼저, 각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들과 소상공인들을 지원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경로당에서 주 5일 점심을 제공하고, 어르신 간병비를 지원하여 노인들의 생활을 안정시킬 계획입니다. 어르신 문화교육 바우처 지원도 추진하겠습니다. 노후시설 개선으로 스마트 경로당도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대출 금리를 인하하고, 수도·전기·가스 요금 등 에너지 바우처를 제공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일 것입니다. 착한 임대인에게는 세액 공제를 통해 임대료 인하를 유도하고, 지역화폐 발행 규모도 대폭 확대할 계획입니다.

양상현 기자: 그러한 선거 공약들을 통해 포천 지역의 미래를 어떻게 그리시는지 궁금합니다.

박윤국 후보: 제가 그리는 미래는 먼저 모두가 행복한 사회입니다. 노인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사회, 소상공인들이 경제적으로 안정되어 사업을 키우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농어촌 지역의 주민들에게는 기본소득을 제공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군인가족들에게는 아이돌보미 사업을 확대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가족의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사회를 희망합니다.

양상현 기자: 신혼부부 가구당 1억원 대출도 눈에 띄는 공약입니다.  자녀 출산 시 대출이자 및 원금 감면을 통해 신혼부부를 지원한다는 계획인가요?

박윤국 후보: 네, 맞습니다. 모든 신혼부부에게는 자녀 출산 시 1억원 대출을 제공하고, 이에 따른 이자 및 원금 감면 혜택을 제공하여 신혼부부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새로운 가정이 행복하게 출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결혼부터 출산·양육까지 책임지겠다는 것입니다. 8~17세까지 자녀에게는 1인당 월 20만원의 아동수당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공약이 인구 유출 및 인구 증가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양상현 기자: 다음으로 농축산 외국인 근로자 전용 숙소 설치 공약입니다.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농축산 분야에서 외국인 근로자 전용 숙소를 설치한다는 계획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박윤국 후보: 농축산 분야에서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외국인 근로자 전용 숙소를 설치하는 것은 중요한 정책입니다. 이를 통해 외국인 근로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생활하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 숙소는 근로자들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하여 설계되며, 농촌 지역의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계절형 공공근로 프로그램 확대로 농촌의 일손부족 문제를 꼭 해결하겠습니다.

양상현 기자: 박윤국 후보님의 정책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농어촌 기본소득 확대입니다. 기본소득 확대에 대한 후보님의 더 자세한 비전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박윤국 후보: 농어촌 기본소득 확대는 지역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중요한 정책입니다. 농촌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본소득을 지급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국회에 입성하면 이를 구체화하고 현실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양상현 기자: 박 후보님, 지역 주민들은 이런 맞춤형 공약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고 있나요?

박윤국 후보: 지역 주민들의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우리는 지역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주민들의 행복과 안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지지와 관심에 감사드리며, 더욱 열심히 노력하여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함께 협력하여 가평과 포천 지역이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양상현 기자: 마지막으로, 이번 선거에 대한 후원과 참여를 기다리는 시민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박윤국 후보: 저의 비전과 공약에 공감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와 함께 포천의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가는 여정에서 함께해 주실 것을 기대하며, 저에게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함께라면 더 나은 포천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박윤국 후보는 가평과 포천의 미래를 더 밝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각별한 의지를 밝히며, 시민들의 지지와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