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기계 전문 제조 회사 지오엠티의 대표이사

[내외경제TV] 진병훈 기자=배우 손석구가 LG생활건강 '오휘'의 신규 모데롤 발탁됐다는 소식에 예전 이오엠티의 대표이사였다는 사실이 주목받고 있다.

손석구는 대전광역시 유성구의 공작기계 전문 제조 회사 지오엠티의 대표이사였다는 언론의 보도가 잇따른 바 있다. 회사 매출액이 지난해 기준 약 26억 이상이고 지분도 30% 이상 보유하고 있다는 보도도 있었다.

손석구는 이설과의 열애설 때문에 주목받기도 했다. 두 사람은 친한 선후배 사이일 뿐이라고 밝혔지만 손석구의 주가가 올라가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금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지난 2017년부터 제기된 열애 증거들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019년 식당을 함께 방문했던 사진, 커플 이니셜로 보이는 팔찌와 십자가 목걸이, 여기에 손석구의 서예 글씨가 이설의 집에서 발견됐다는 추측도 이어졌다.

최근에는 이설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필리핀 여행 사진이 열애설의 증거가 된 모양이다. 현재 인스타에는 사진이 없지만 누리꾼들은 이미 캡처한 사진을 통해 손석구가 필리핀에서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카지노'를 촬영하고 있다며 열애설을 추정하기도 했다.

손석구 작품활동을 살펴보면 지난 2018년 드라마 '마더'와 '슈츠'로 조연 생활을 하다 '최고의 이혼'에서 주연 이장현을 연기했다. tvN '60일, 지정생존자'에서도 배우 같지 않은 리얼한 연기를 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지난 2021년 넷플릭스 화제의 오리지널 드라마 'D.P.'에서 임지섭 대위를 우정 출연하면서 화제가 됐다. 곧 공개될 시즌2에서도 손석구를 만날 수 있다.

한편 손석구 프로필은 나이는 1983년생 39세이며 학력은 시카고 예술대학교, 특기는 영어와 권투로 알려진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