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이건 기자= 30일 오후 7시 기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원화마켓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1.09% 하락한 5688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1.83% 하락한 407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업비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0.24% 하락한 5685만원,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0.27% 하락한 407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30일 오후 7시 기준 업비트 거래소 상승 종목.

이미지= 업비트 갈무리
이미지= 업비트 갈무리

질리카(ZIL)는 전일대비 41.94% 상승한 176원을 나타냈다. 질리카는 기존 블록체인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샤딩(Sharding) 기술을 도입한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이다. 질리카 코인은 질리카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하거나 트랜잭션 시 수수료로 사용된다.

비체인(VET)은 전일대비 14.94% 상승한 100원을 나타냈다. 비체인은 공급망 관리에서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물류 서비스 특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궁극적으로 비체인은 유통 과정을 블록체인에 기록하여 투명화하고자하며 30개 이상 관련 기업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술적으로는 PoA(Proof of Authority) 합의 알고리즘을 채택해 네트워크 속도 또한 증대시켰다.

시빅(CVC)은 전일대비 10.38% 상승한 468원을 나타냈다. 시빅은 블록체인을 적용한 생체인식 신원 확인 플랫폼을 목표로 개발 중인 디지털 코인이다. 시빅은 블록체인을 적용한 모바일기기 앱(API)를 통해 사용자 신원정보를 암호화하고 그것을 생체인식으로 인식하여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칠리즈(CHZ)는 전일대비 8.47% 상승한 384원을 나타냈다. 칠리즈는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구축된 프로젝트로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운영하며 플랫폼 내에서 스포츠 팀들과 팬 사이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한다. 칠리즈 토큰은 스포츠 팀을 비롯한 다양한 조직들의 팬 토큰 및 투표 토큰을 얻거나 관련 상품들을 구매하는 수단으로 사용된다.

아르고(AERGO)는 전일대비 6.41% 상승한 365원을 나타냈다. 아르고는 비즈니스를 위한 오픈소스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아르고는 아르고 체인 기반 비앱(Blockchain Application, BApp)을 호스팅하는 인프라를 제공한다. 아르코 토큰은 아르고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며, 아르고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