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XTZ/JPY 거래쌍 개설 이후 스테이킹 상품 개시

그래픽=내외경제TV
그래픽=내외경제TV

[내외경제TV] 정동진 기자=테조스(XTZ)의 30번째 기업용 베이커는 오케이코인 재팬으로 낙점됐다. 

베이커(Baker)는 일반적인 프로젝트 업계의 노드나 검증자, 총판 등과 같은 의미로 기업이 참여하는 베이커는 'Corporate Baker'를 지칭한다. 또 테조스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노드나 스테이킹 대신, 베이킹과 베이커로 부르는 덕분에 빵집 아저씨라는 별칭도 있다.

2일 오케이코인 재팬에 따르면 오는 8일부터 최대 5.88%(최소 입찰 테조스 10개)까지 제공하는 스테이킹 상품을 선보인다. 이로써 테조스 생태계에 합류, 스테이킹 상품까지 선보일 수 있는 기업과 프로젝트의 얼라이언스가 만들어졌다.

테조스 스테이킹 스펙 / 자료=스테이킹 리워드
테조스 스테이킹 스펙 / 자료=스테이킹 리워드

현재 국내외 암호화폐 업계에서 서비스 중인 테조스 스테이킹 연평균 보상률은 5.22%에 머물러 있다. 지난 8월 코빗이 선보인 테조스 상품이 최소 입찰 1개로 최대 5.9%를 보장하는 특판을 선보인 것에 비해 오케이코인 재팬은 0.02% 낮은 수준이다.

5년 차 프로젝트 테조스의 애칭은 아서 브라이트먼(Arthur Breitman)과 캐슬린 브라이트먼(Kathleen Breitman) 부부가 개발한 프로젝트로 브라이트먼 주니어라 불린다. 

시쳇말로 찍먹이라 부르는 하드포크가 없이 15번의 업그레이드가 진행됐으며, 특히 뭄바이와 나이로비를 거쳐 최근에는 베이커와 스테이커를 분류하는 옥스포드 업그레이드가 진행 중이다. 이미 처리 속도 개선과 테조스 생태계의 밑바탕을 위한 베이킹 상품도 초창기 10,000개에서 8천 개, 다시 6천 개로 베이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있다. 

이미 테조스 생태계에 합류한 기업용 베이커에 ▲유비소프트 ▲엑사이온 ▲구글 클라우드 ▲크랩도 뱅크 '시그넘 뱅크' ▲블록체인 그룹 ▲DSRV Labs 등이 포진되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