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오프 DFI 블레이즈 vs 광동 프릭스 경기

사진=넥슨
사진=넥슨

[내외경제TV] 고은광 기자=2022 신한은행 SOL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 팀전 플레이오프 경기 승자가 결정됐다.

지난 결승 진출전을 승리로 가져간 리브 샌드박스가 결승전에 먼저 진출했으며, 준 PO 경기 승자인 광동 프릭스(이하 프릭스)와 결승 진출전에 패배로 플레이오프에 배치된 DFI 블레이즈(이하 블레이즈)가 마지막 결승전 한 자리를 놓고 격돌했다.

두 팀의 경기 역시 결승전 못지않은 경기가 될 거라는 예상대로 스피드전은 블레이즈가, 아이템전은 프릭스가 세트 승리를 가져가며 최종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서야 프릭스가 세트 역전 승리하며 팀을 3 연속 결승 진출을 달성한다. 

프릭스 노준현은 "에이스 결정전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고 출전했다. 아쉽게도 결승전에 진출했지만 모두 준우승만 해서 이번에는 저희가 우승할 때가 된 것 같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렇게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의 결승전의 대진표가 완성되며 리브 샌드박스와 광동 프릭스의 결승전만을 남겨두고 있다.  

■ DFI 블레이즈 vs 광동 프릭스 

스피드전 1R 1위부터 8위까지 모두 한데 뭉쳐서 달리며 2 랩에 코너 사고로 인해 블레이즈 3명이 선두 그룹으로 치고 나갔으나 프릭스 노준현과 이재혁이 추격의 끈을 놓지 않고 따라붙었다. 

결국 두 팀의 경기는 8명의 선수가 모두 결승점을 통과 후 순위 포인트 결과로 블레이즈가 1점 차이로 라운드를 가져간다.

스피드전 2R 이번에는 프릭스 노준현과 유영혁 두 콤비의 완벽한 레이싱을 보여줬다. 두 콤비는 경기 초반부터 선두 그룹을 유지하면서 1위와 2위를 안전하게 유지하며 결승점을 통과 2라운드를 승리로 이끈다. 

스피드전 3R 블레이즈의 압승 라운드 경기였다. 블레이즈는 초반부터 선두 그룹을 모두 유지하면서 중간에 프릭스 노준현과 이재혁이 선두와 중간 그룹에서 계속 추격과 돌파를 시도했으나 이미 벌어진 순위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블레이즈가 라운드를 가져간다. 

스피드전 4R 이번 라운드는 프릭스 노준현과 이재혁이 승리를 만들어냈다.  노준현이 1위를 유지하는 사이 2위 자리에서 이재혁이 뒤 따라오는 블레이즈 3명을 모두 막아내면서 깔끔하게 승리한다.

스피드전 5R  선두로 달리는 프릭스 노준현을 블레이즈 유창현이 자신과 함께 라인에서 밀어내면서 승부를 만들려고 했으나 뒤 따라오던 같은 팀 최영훈도 함께 추돌하며 감속이 된다.

그사이 다시 프릭스 4명의 선수가 2위부터 5위까지 모두 결승점을 통과하면서 프릭스가 라운드에 승리한다.

스피드전 6R 이번엔 블레이즈의 김다원 유창현 최영훈 3명이 승리를 만들어냈다. 마지막 2 랩 코너 구간에서 집요하게 따라붙는 프릭스의 노준현과 유영혁을 블레이즈 최영훈이 마지막 유턴 구간에서  몸을 혼란한 틈을 만들어 내고 프릭스 노준현은 2위로 달리고 있던 유창현이 사고를 유도해 내면서 블레이즈가 승리한다.

스피드전 7R 마지막 스피드전 승부 블레이즈를 가져간다. 마지막 3 랩 마지막 코너까지 포인트 1점 차이로 양 팀의 순위가 실시간으로 뒤바뀌는 상황에서 최종 점수 21대 18로 블레이즈가 결승점 통과 최종 포인트로 승리한다.

아이템전 1R 프릭스 이재혁과 이은택이 선두로 달리면서 다른 선두 중위 그룹과 엄청난 거리 차이로 나아갔다.  그 뒤를 블레이즈 배성민이 공격 아이템을 연달아 쓰면서 차이를 좁히려고 했지만 이미 마지막 랩 중반부터 벌어진 거리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프릭스가 1라운드를 가져간다.

아이템전 2R 마지막 3 랩 중반 블레이즈 김다원과 최영훈이 선두 그룹에서 거리 차이를 벌리면 나아갔다. 

그 뒤를 프릭스의 이은택과 유영혁이 추격하면서 자석과 공격 아이템을 블레이즈의 선두 그룹에게 모두 명중시키면서 그대로 거리를 좁혀 양 팀 선두 그룹 4명이 모두 붙어버리는 상황을 만들었다.

이런 상황에서 프릭스 이은택이 블레이즈 배성민의 천사 아이템이 종료가 되는 동시에 미사일을 명중시키며 유영혁을 앞으로 보내는 데 성공하며 공격 아이템이 없던 블레이즈는 프릭스의 승리를 지켜만 봐야 했다.

아이템전 3R 마지막 2 랩 블레이즈 최영훈과 배성빈 선두 그룹이 결승점 앞 코너를 남겨두고 있는 상황과 함께 선두그룹에 함께 자리하고 있던 프릭스 이재혁이 선두로 달리던 블레이즈 최영훈에게 마지막 코너 진입과 동시에 자석을 사용하여 결승점에서 역전 승리한다.

아이템전 4R 프릭스의 아이템전 퍼펙트 승리를 간신히 막아냈다. 마지막 2 랩 결승점 앞 직선 구간 선두로 달리던 프릭스 이은택과 이재혁을 동시 공격 아이템이 성공해 들어가면서 여유롭게 승리를 가져간다.

아이템전 5R 블레이즈의 반격이 시작됐다. 배성민을 먼저 선두로 보낸 후 그 뒤를 최영훈과 유창현이 프릭스의 이은택과 유영혁을 중간에 몰아놓고 견제하면서 블레이즈 배성민을 안전하게 결승점으로 통과시킨다. 

아이템전 6R  프릭스의 이재혁과 이은택이 선두를 달리며 그 뒤를 블레이즈 최영훈과 배성민이 따라가지만 물폭탄 견제가 추격을 완벽하게 막아내며 프릭스 이재혁 이은택이 안전하게 결승선을 통과 최종 승리한다.

최종 에이스 전 마지막 최종 승부를 결정짓는 경기에는 블레이즈 김다원과 프릭스의 노준현이 출전했다. 

에이스 전 승부는 프릭스 노준현의 노련한 경기 운영으로 승리했다.  상대 블레이즈 김다원이 1위로 나서고 있을 때마다 코너에서 치고 나가려는 모습만 취하면서 상대를 지속적으로 신경 쓰게 만들다 결국 틈이 발생했을 때 추월에 성공 마음이 급해진 블레이즈 김다원이 추격의 고삐를 당기고 있을 때 심리적인 압박을 주며 사고 유발에 성공하며 여유롭게 결승점을 통과하며 최종 팀 승리를 가져간다.

플레이오프 경기 결과 / 사진=카트라이더 e스포츠 갈무리
플레이오프 경기 결과 / 사진=카트라이더 e스포츠 갈무리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