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푸라닭 치킨
사진 제공 = 아이더스코리아 푸라닭 치킨

[내외경제TV] 김수민 기자=㈜아이더스코리아의 푸라닭 치킨(대표 장성식)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에서 9월 기준 인증 매장 500호점 이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음식점 위생 등급제는 식약처에서 음식점의 위생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2017년 5월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매우 우수’, ‘우수’, ‘좋음’ 3단계로 등급을 차등 부여하고 있다. 

푸라닭 치킨은 2021년 2월부터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적극 참여하며, 본사에서 지원에 나서고 있다.

먼저 QSC(Quality-Service-Cleanliness) 집중 강화를 위해 위생등급제 취득 전·후 가맹점별 1:1맞춤형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위생등급 취득 가맹점을 대상으로 O2O 채널 사장님 한마디 배너를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위생등급 획득 가맹점 대상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및 지원, 전국 가맹점 손소독제 전달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선보이며 취득을 독려하고 있다.

관계자는 “청결한 위생관리를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는 일념 하에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위생등급제를 확대 도입할 예정”이라며, “객관적인 외부 인증을 통해 맛과 위생 모두 믿고 먹을 수 있는 양질의 음식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