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돈스파이크 인스타그램
사진=돈스파이크 인스타그램

[내외경제TV] 전정호 기자=9월 29일 현재까지 오늘의 이슈를 알아보는 퇴근길뉴스다.

이날 돈 스파이크의 필로폰 마약 투약 혐의가 계속됐다. 법원으로부터 구속영장이 발부되면서 관심이 집중됐다.

배우 박민영과 강종현 씨의 열애설도 지속 주목을 받고 있으며 박민영 측은 이날 결별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이 이날부터 신청을 받으면서 이슈가 되고 있다.

[돈스파이크]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돈스파이크가 전에 세 차례 마약류 전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8일 돈스파이크는 "마약은 최근에 시작했다"고 말한 바 있다.

또한 "심려를 끼쳐 드려서 정말 죄송하다. 다 제 잘못이다. 조사에 성실히 임해서 죄(죗값) 달게 받겠다"고 전했다.

사진=박민영 인스타그램
사진=박민영 인스타그램

[박민영 강종현 결별]
지난 28일 보도된 배우 박민영과 사업자 강종현 씨의 열애설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는 가운데, 29일 박민영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박민영은 현재 열애설 상대방과 이별을 했다. 상대방으로부터 많은 금전적 제공을 받았다는 것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배우 본인은 물론 가족 및 자신과 관계한 모든 이들의 행동에 더욱 신중을 기하고 앞으로도 성실히 배우로서 공인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임할 것"이라면서 "박민영이 앞으로 남은 드라마 촬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진=소상공인 손실보상kr
사진=소상공인 손실보상kr

[소상공인 손실보상]
2022년 소상공인 2분기 손실보상금이 29일 오전 9시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신속보상 온라인 신청의 경우 이날부터 오는 10월 3일까지는 5부제가 실시된다.

오프라인 신청은 신속보상과 확인요청, 확인보상 모두 오는 10월 4일부터 10월 7일까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로 운영된다.

보상대상과 조건은 지난 2022년 4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의 기간 동안 영업시간을 제한하거나 시설 인원을 제한하는 조치를 이행해 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소기업 및 일부 중기업으로 해당 기간  발생한 손실에 대한 보상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