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안산시
사진제공= 안산시

[내외경제TV] 황윤환 기자=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2022 경기&안산 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2 경기&안산 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는 지난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주말 양일간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본 행사에서는 ▲안산 과학기술의 현황을 한자리에서 보는 ‘Answer Zone’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Shine Zone’ ▲로봇, 탄소중립, 우주 등 미래과학기술을 보여주는 ‘Future Science Zone’ ▲경기도 내 과학문화활동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G-Science Zone’ 등 87개의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축제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다양한 과학 체험을 즐길 수 있었다. 막연하게 어렵게만 생각했던 과학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과학산업을 이끌 인재들이 자유롭게 꿈을 펼치는 발판이 되었기를 바란다. 아울러 미래사회를 주도할 인재 발굴 및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