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챔피언스리그 홈페이지
사진=챔피언스리그 홈페이지

[내외경제TV] 김지연 기자=챔스 조추첨이 끝나고 결과가 공개됐다.

중계 방송사는 스포티비 채널로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챔스 조별 리그는 총 32개 팀이 참여하며 바로 올라선 26개 클럽과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6개 클럽이 포함돼있다.

포트1은 가장 잘하는 팀이 소속된 포트로 포트2는 4대 빅리그 2~3위 팀이 속한다. 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은 포트2에 추첨으며 이후 포트3, 포트4가 있다.

포트1에는 ▲레알 마드리드 ▲프랑크푸르트 ▲맨 시티 ▲밀란 ▲바이에른 ▲파리 ▲포르투 ▲아약스다.

포트2에는 ▲리버풀 ▲첼시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아틀레티코 ▲세비야 ▲라이프치히 ▲토트넘이다.

포트3에는 ▲도르트문트 ▲잘츠부르크 ▲샤흐타르 도네츠크 ▲인테르 ▲나폴리 ▲벤피카 ▲스포르팅 CP ▲레버쿠젠이다. 나폴리 팀에는 김민재 선수가 포함돼있다.

포트4에는 ▲레인저스 ▲디나모 자그레브 ▲마르세유 ▲코펜하겐 ▲클뤼프 브뤼허 ▲셀틱 ▲플젠 ▲M.하이파이다.

A조는 ▲아약스 ▲리버풀 ▲나폴리 ▲레인저스, B조는 ▲포르투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레버쿠젠 ▲브뤼허, C조는 ▲바이에른 뮌헨 ▲바르셀로나 ▲인터 밀란 ▲빅토리아 플젠, D조는 ▲프랑크푸르트 ▲토트넘 ▲스포르팅 ▲마르세유, E조 ▲AC밀란 ▲첼시 ▲잘츠부르크 ▲디나모 자그레브, F조는 레알 마드리드 ▲라이프치히 ▲샤흐타르 도네츠크 ▲셀틱, G조는 ▲맨체스터시티▲세비야 ▲도르트문트 ▲코펜하겐 H조는 ▲파리 셍제르맹 ▲유벤투스 ▲벤피카 ▲마카비 하이파

경기 일정은 오는 9월부터 조별 리그가 진행되며 총 6경기가 진행되며 2023년 6월 10일 빅이어를 놓고 승부를 본다.

한편 UEFA 챔피언스리그는 유럽 최상위 축구 리그의 가장 우수한 축구 클럽들을 대상으로 유럽 축구 연맹이 주관하는 클럽 축구 대회이다. 1955년에 시작되었으며 유러피언컵으로 불리다가 1992년 UEFA 챔피언스리그로 개칭되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