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최재형 혁신위원장/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최재형 혁신위원장/사진=연합뉴스

[내외경제TV] 이영종 기자=22일 국민의힘 최재형 혁신위원장은 오전 MBC 라디오에서 "대통령께서 (이준석 전 대표를) 좀 품으시는 것도 우리 당에 대한 전체적 국민의 지지와 외연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대통령이라는 자리는 모든 것을 다 담을 수 있는 큰 그릇"이라며 "큰 틀에서 정권 재창출의 지향점이 같다면 (이 전 대표를) 품어야 한다"라면서 "이 전 대표의 언행이 절제되지 않고, 거친 부분이 많다"면서도 "정치 행위가 말을 주로 하는 것인데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한 발언에 제재를 가하는 건 신중해야 한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또 "의견수렴 차원이었다"며 "당 대표로서 1년간 당의 운영에 대해 제일 많이 알고 고민했던 분이기 때문에 의견을 들어보겠다고 했고, 혁신안에 관해 본인이 가진 내용에 대해 의견을 들었다"라면서 "구체적 내용이 모이면 혁신안으로 나올 수 있고, 보완이나 숙의가 필요하면 최종적으로 성안이 안 될 수도 있다"며 "오늘 논의를 더 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공천 개혁안 반대에 비판하는 것에 대해서는 "기우인 것 같다"고 일축한 뒤 "예측 가능한 시스템, 객관화할 수 있는 평가자료를 축적하는 데 방점이 있다. 그 정도면 크게 반발할 이유가 없다"라면서 "차기 지도부가 행사할 공천권을 혁신위가 왜 지금 논하느냐는 논란도 있다"면서 "저는 오히려 실제 공천권을 행사해야 할 차기 지도부가 공천권을 합리적으로 행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천 개혁안을 두고 '윤핵관'들의 반발이 나올 수 있다는 전망에 대해서는 "혁신안에는 윤핵관을 견제하기 위한 건 논의되고 있지 않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