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CA한국소비자평가
사진제공=KCA한국소비자평가

[내외경제TV] 김수민 기자 = KCA한국소비자평가는 5월 13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의 서울특별시 서초구, 송파구, 양천구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교육 시장의 성장과 교육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교육 시설을 대중에 소개하여 우수성을 알리고자 시행한다.

지난 1~3월 중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 및 평점 수를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교육 시설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1.5% 이내의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한국소비자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하여 □상담 친절도 및 교육 소통 만족도 □수업의 체계성 □교육의 전문성 □학습에 대한 만족도 □시설의 편의성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1위 업체를 발표했다.

서초구 지역의 1위 발표 업체는 다음과 같다. (간략) ■ 고시/공무원 부문 주식회사 밀리더스 ■ 기예(댄스) 부문 플랫나인 댄스학원 ■ 보습(수학) 부문 강한수학 ■ 스포츠(발레) 부문 튜튜 발레 학원 ■ 어학원 부문 99스페이스 ■ 음악 부문 키엘뮤직스튜디오

송파구 지역의 1위 발표 업체는 다음과 같다. (간략) ■ 고시/공무원 부문 미란다경찰팀 / 민족소방영웅사관팀 ■ 보습(수학) 부문 열정수학학원 ■ 스포츠 부문 한국체대 스포츠 아카데미 ■ 어학원 부문 잠실 아이보람 ■ 음악 부문 브레멘 음악교습소 ■ 직업/기술(미용) 부문 탑뷰티아카데미미용학원

양천구 지역의 1위 발표 업체는 다음과 같다. (간략) ■ 보습(과학) 부문 사이언스캠퍼스 ■ 보습(영어) 부문 아이리스 영어교습소 ■ 보습(종합) 부문 벨루스 학원 ■ 스포츠 부문 나라찬스포츠 ■ 식음료품 부문 로허들 커피교실 ■ 어학원 부문 페리온영어 ■ 음악 부문 우수연피아노음악학원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는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교육 시설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이다. 매년 유익한 교육 서비스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