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사업 및 공동 개발을 추진함에 있어 업무상 공동이익 증진 목적

사진 제공 : 무한정보기술 / 이지스 김성호 대표이사(왼쪽), 무한정보기술 배경록 대표이사(오른쪽)
사진 제공 : 무한정보기술 / 이지스 김성호 대표이사(왼쪽), 무한정보기술 배경록 대표이사(오른쪽)

[내외경제TV] 여원현 기자=무한정보기술이 이지스와 디지털트윈 플랫폼 공동 활용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서는 무한정보기술 배경록 대표이사와 이지스 김성호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MOU는 무한정보기술과 이지스가 보유한 기술 및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제휴 사업 및 공동 개발을 추진함에 있어 양사 간 협력과 제휴의 기본적인 방향과 주요 내용을 정하며 업무상 공동이익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무한정보기술이 보유한 AiMaps(에이아이맵스)는 드론 무인 통합관제를 통한 실시간 원격탐사 및 정보수집, 3차원 가시화를 위한 데이터 자동 후처리 및 3차원 모델링 자동화, 분야별 분석을 위한 인공지능 전주기 지원 소프트웨어 등을 포함한 패키지 제품이다.

이지스에서 서비스 중인 플랫폼 XD WORLD는 클라우드 기반 3차원 공간정보 플랫폼으로 브이월드 등 3차원 배경맵을 기반으로 다양한 빅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트윈 플랫폼 활용 및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발굴 및 공동 개발 △양사의 주요 데이터 공동 활동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의 상호 간 제공 △연동형 서비스 모델 개발 △양사의 핵심 역량과 노하우에 대한 상호 교육 및 정보의 교류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무한정보기술 배경록 대표이사는 “향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디지털트윈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무한정보기술만의 특화된 핵심 역량을 통해 사업을 확정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이지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 간 비즈니스 협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지스 김성호 대표이사는 “자사가 추진 중인 디지털트윈 기반의 플랫폼 사업을 무한정보기술과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국내외 디지털 트윈 시장에서 시장을 만들어가는 기업으로 입지를 마련하고 ‘공간정보데이터 기반의 이지스’, ‘플랫폼 기반의 이지스’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