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크래프트(대표 이준서)에서 5월 20일 인천 한빛지역아동센터에 100백만원 상당 어린이 코딩 교육 AR 팝업북인 자사의 코딩나이츠 AR 팝업북 35권을 기부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 ㈜라이징크래프트의 대표 및 직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 등을 사전에 마친 후 인천 남동구 간석동에 위치한 인천 한빛지역아동센터(대표 서인순)에 직접 방문해 책을 전달했다.

이후 아이들에게 직접 팝업북 사용을 시연하는 시간을 보내고 직접 제작한 스티커를 증정품으로 제공했다.

코딩나이츠 AR 팝업북은 AR 기술과 팝업북을 결합한 실감형 어린이 코딩 교육 콘텐츠로, 유아 및 초등학생에게 코딩 알고리즘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며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책에 녹여내어 코딩 알고리즘을 자연스럽게 반복 훈련시켜 이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코딩에 필요한 기본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갖출 수 있다.

한편 ㈜라이징크래프트는 다음달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 될 서울 VRAR EXPO 2021에 참가해 코딩나이츠 AR 팝업북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설명했다.

㈜라이징크래프트의 이준서 대표는 “㈜라이징크래프트의 첫 사회공헌 활동을 인천 한빛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단발성으로 끝나는 이벤트식 지원이 아닌 앞으로도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