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나는 몸신이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변비에 효과적인 차전자피 효능이 눈길을 끈다.

 

11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차전자피 효능이 전해졌다.

 

차전자피 가루는 변의 양을 늘려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전문가는 “차전자피에 수용성, 불용성 식이섬유가 골고루 들어가 있다. 장 속 수분과 만나 40배 정도 부풀어 오른다. 수분을 흡수하여 변의 부피가 커지게 되고 장의 운동성이 증가해 변이 이동하게 된다. 장 속 변이 수분을 뺏기지 않고 부드럽게 이동하기 때문에 장에 무리 없이 변비를 해결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1일 1변 차전자피 스무디 레시피도 전해졌다. 1인분 기준 재료로 사과 1/2개, 바나나 1/2개, 각 얼음 7~8개, 물 70ml, 사과 식초 1큰술, 차전자피 2큰술이 필요하다. 얼음, 사과, 바나나, 사과식초, 물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준다. 이후 차전자피 2큰술을 넣고 다시 갈아준다. 차전자피는 점성이 생기는 성질이 있어 가장 마지막에 넣는다.

 

스무디를 마시고 물을 한 잔 마신 뒤 40분~1시간 동안 공복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다. 물을 마시지 않을 경우 오히려 변비가 악화될 수 있다.

 

전문의는 “차전자피가 위장에서 부풀면 복압이 올라가기 때문에 위장이 활발해진다. 때문에 위장 수술을 하신 분들이나 임신부, 어린아이의 경우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1일 섭취 5~25g 이내 하루 섭취 권장량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차전자피 가루만 물 없이 마시면 기도를 막을 수 있다. 반드시 물에 타서 섭취하고 만성 신부전증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