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김포마송지구 대방 엘리움 더 퍼스트
사진제공= 김포마송지구 대방 엘리움 더 퍼스트

출퇴근 시간이 절약되는 직주근접 단지는 삶의 질 상승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 부동산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실수요자들은 직장과 가까운 거리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고, 투자자로서는 탄탄한 수요를 바탕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대방그룹 주력 건설사 대방산업개발이 김포 마송지구 B1블록(통진읍 마송리 536 일원)에 조성하는 ‘김포마송지구 대방 엘리움 더 퍼스트’ 1순위 청약 접수를 오늘 10일(화)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9일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488가구 특별공급에 359명이 신청했으며, 84A 타입의 경우 평균 청약 경쟁률 1.86대 1을 기록하는 등 지역 내외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전타입 소진율 74%를 기록한 ‘김포마송지구 대방 엘리움 더 퍼스트’의 특별공급 성적은 기존 김포 한강신도시나 인근 지역 브랜드 아파트보다 우수한 편이다.

‘김포마송지구 대방 엘리움 더 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7층, 13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41가구로 조성되는 아파트로, 전용면적별로는 △59㎡ 269가구 △75㎡ 178가구 △84㎡ 394가구 등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반경 약 3~4.5km에 전기차 및 배터리 산업 등을 중심으로 미래형 복합도시 개발사업을 추진 중인 대곶지구를 비롯해 통진팬택일반산업단지, 상마일반산업단지 등과 가까워 직주근접성이 높다. 기업 종사자 흡수를 통한 대규모 부가가치 유발이 기대될 뿐만 아니라 출퇴근 시간 단축으로 문화생활을 즐길 수도 있어 3040 젊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주거 만족도와 삶의 질 향상이 예상되는 이 단지의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1년(12개월) 이상, 모집공고일까지 주택형별 지역별 예치금이 충족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접수 자격이 갖춰진다. 비규제지역 김포시에 들어서는 만큼 1주택 이상 소유자도 1순위 청약 자격이 부여된다. 

2순위 청약은 11일(수)에 진행되며, 모집공고일까지 지역별 예치금과 상관없이 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 예∙부금 포함)에 가입된 만 19세 이상이면 접수할 수 있다. 무주택자는 주택담보대출 비율을 최대 약 70%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여서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돼 비규제지역 내 6억원 이상 주택 거래 시 의무 제출하는 자금조달계획서에 대해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이와 함께 단지는 김포대로를 통한 단지 진·출입이 쉽고, 김포골드라인 구래역도 가까워 서울 지하철 5, 9호선과 연계된 김포공항역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현재 추진 중인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2026년 개통 예정) 및 계양~강화 고속도로(예비 타당성 통과)가 완공될 시 수도권 내·외곽으로의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여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단지가 들어선 블록 양옆 도보거리에 마송중앙초와 마송중·고 등 6개교가, 차량으로 10여 분 거리에는 김포외국어고등학교가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마송공원을 포함한 마송3·4호 근린공원, 마송5호 어린이공원 등이 자리하고, 통진읍 행정복합청사(2022년 예정) 등 행정 인프라 및 상업지역도 단지와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완성도 높은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대방산업개발은 전용면적 59㎡, 75㎡, 84㎡ 일부 세대에 광폭거실 특화 설계를 적용해 실사용 면적을 넓혔다. 넉넉한 수납과 서비스 면적의 폭넓은 활용을 위해 일부 타입에 더블, 와이드 팬트리 공간과 알파룸 등도 제공해 입주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플랫폼이 적용된 실내 골프연습장과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 등이 많아진 입주민들을 위한 스터디룸,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도 들어선다. 키즈 특화 맞춤 공간 키즈룸, 입주민 건강을 위한 휘트니스센터, GX룸 등도 함께 마련된다.

편의와 보안을 극대화한 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세대 내 설치되는 스마트홈 서비스를 통해 실내 가전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센서가 탑재된 원패스 시스템으로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지하주차장 주차 위치 확인 등이 가능하다. 무인경비 시스템, 무인 택배함, 실시간 비상벨 경보 등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보안 시스템도 적용된다.

‘김포마송지구 대방 엘리움 더 퍼스트’ 견본주택은 김포시 장기동에 마련됐으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상담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