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금) 견본주택 개관...23일(수) 특별공급, 24일(목) 1순위, 25일(금) 2순위 청약 접수
- 전국 동시 청약 가능, 분양가 상한제 적용, 고급 옵션 품목 제공

충남혁신도시 지정 기대감을 품은 내포신도시가 약 5년 만에 재개되는 신규 분양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비규제지역에 속해 내 집 마련의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도 실수요층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대방그룹 주력 건설사 대방산업개발이 오늘 18일 충남 예산군 내포시도시 RM9블록에 ‘내포신도시 대방 엘리움 더 퍼스티지’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내포신도시에 공급하는 첫 브랜드 단지로 전체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15개 동, 전용면적 59㎡~84㎡ 86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내포신도시에 첫 선을 보이는 이 단지는 대방그룹의 우수한 시공 기술력이 집약된 단지로 분양 전부터 실수요자를 비롯한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렸다. 실제, 18일 개관 이전부터 타입별 특징, 단지 프리미엄 등을 확인하기 위한 문의 전화가 쇄도하면서 사전방문 예약 홈페이지가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한편, 대방산업개발은 오늘 견본주택 개관을 시작으로 23일(수) 특별공급, 24일(목) 1순위, 25일(금) 2순위 청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내달 7일(수) 당첨자를 발표하고, 정당 당첨자 계약은 20일(화)부터 22일(목)까지 약 3일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내포신도시 중심 입지 선점! 뛰어난 개발 인프라 주효, ‘내 집 마련 절호의 기회’
충남 예산군 내포신도시 RM9 블록(삽교읍 목리)에 들어서는 ‘내포신도시 대방 엘리움 더 퍼스티지’는 지하 1층 ~ 지상 최고 20층 15개 동, 전용면적 59㎡~84㎡ 86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일반 분양은 △59㎡ 51세대 △75㎡ 480세대 △76㎡ 96세대 △84㎡ 241세대다.

이 단지는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원활해질 것으로 전망되는 내포신도시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특히, 서해선, 장항선 복선전철이 2022년 개통되면, 광역 교통망의 혜택을 제대로 누릴 것으로 보이며, 두 복선전철을 이용할 수 있는 홍성역과 삽교역도 단지 기준 약 6~10km 거리에 위치해 차량을 통한 빠른 진입이 용이하다. 

트리플 학세권으로서의 뛰어난 교육 여건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앞으로 보성초, 덕산중, 덕산고가 인접해 도보권 내 통학이 가능하며, 추후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에 있다. 어린 자녀를 둔 3040 학부모 수요층을 중심으로 한 주택 시장 상승세가 기대되는 이유다.

아울러 행정타운을 인근에 둔 배후단지로서의 미래 비전도 높다. 현재 충남도청, 충남교육청, 충남지방경찰청 등의 대규모 기관 및 단체가 입주해 있어 사전 기반 시설이 이미 갖춰진 상황이다. 내포신도시가 충남혁신도시로 지정될 경우, 인근 중심상업지구 내 생활 편의시설의 손쉬운 이용이 예상돼 자족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단지 내 특화 설계와 서비스도 다수 도입된다. 광폭거실 및 서비스 면적 특화 설계를 적용한 혁신 평면 설계로 전용면적 59㎡, 75㎡, 84㎡ 일부 세대에 더블 팬트리, 와이드 팬트리가 제공된다.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커뮤니티 시설로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룸, 독서실, 휘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서며, 가구마다 적용된 KT GiGA IoT 홈 서비스로 가전제품 등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내포신도시 대방 엘리움 더 퍼스티지’ 견본주택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일원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상담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