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화장실 변기가 막혔을 때 당황할 수밖에 없다. 이물질과 냄새가 올라와 곤욕을 치르고 있다면 뚫어뻥을 사용해보자. 변기 뚫는 곳을 불러 관통기, 석션기, 공기총 등으로 막힌 변기를 뚫을 수도 있겠지만, 막힌 변기 뚫는 업체 비용이 아깝다거나 심각한 상황이 아니라면 직접 집에서 뚫어뻥 사용법 또는 뚫어뻥 없이 변기통 뚫는 법을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변기 뚫어뻥 사용법

변기 뚫는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변기 뚫어뻥 사용이다. 올바른 변기 뚫어뻥 사용법은 동그란 고무 부위로 변기 입구를 막고 확실히 눌렀다가 당겨준다. 뚫어뻥 원리는 뚫어뻥 고무 기압 차가 클수록 작용하는 힘이 강해져 화장실 변기 막혔을 때 뚫어뻥 사용법으로 공기를 뺄 때는 완전히 빼내고, 당길 때도 확실히 당겨야 한다. 한편, 피스톤 운동을 할 수 있는 뚫어뻥의 경우, 피스톤 운동으로 변기를 뚫는 게 아니라 일반 뚫어뻥 사용법과 마찬가지로 변기 입구를 밀착해 확실히 눌렀다가 당겨주면 된다.

▲(사진출처=ⓒtvN '응답하라 1988')

뚫어뻥 없이 변기통 뚫는 법

화장실 변기가 막혔을 때 뚫어뻥 없이 변기 뚫는 법은 ▲샴푸로 변기 뚫는 법 ▲옷걸이로 변기 뚫는 법 ▲비닐로 변기 뚫는 법 ▲페트병으로 변기 뚫는 법 ▲베이킹소다 사용법이 있다.

막힌 변기 뚫는 법 샴푸로 할 수 있다. 샴푸로 변기 뚫기는 먼저 막힌 변기에 샴푸를 5~6번 쭉쭉 눌러 넣고 샤워기 수압은 강, 변기 구멍을 향해 온수를 뿌려주면 된다. 또 막힌 변기 옷걸이로 변기 뚫는 법은 철사로 된 옷걸이를 풀어 길게 만든 뒤 변기 안으로 넣어 이물질을 빼내면 된다. 이어 변기 막힘은 비닐과 랩으로도 뚫을 수 있다. 비닐로 변기 뚫기는 먼저 변기 안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변기 입구를 비닐이나 랩으로 막는다. 박스테이프로 변기와 비닐(랩)을 단단히 고정해 완전히 붙인 후, 비닐을 손으로 눌러 공기압을 이용하면 변기 막힘을 뚫을 수 있다.

더불어 변기 뚫는 법 페트병으로도 가능하다. 화장실 변기 막혔을 때 페트병으로 변기 뚫는 법은 페트병 밑동을 칼로 자른 후 페트병 뚜껑과 가까운 부분을 변기 구멍에 밀착해 공기를 넣은 뒤 잡아당기면 된다. 실제 tvN '응답하라 1998'에서는 정환이 형 정봉이가 페트병으로 변기를 뚤는 장면이 묘사됐었다. 이어 화장실 변기 막혔을 때 뚫어뻥 없이 변기 뚫는 법으로 베이킹소다 사용법은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변기에 넣고 기다렸다가 물을 내려주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