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김치와 참치만 있으면 맛있는 참치김치찌개가 간단하게 완성된다. 특히, 백종원과 생생정보통에서 더욱 맛있게 참치김치찌개 끓이는 법의 비법 레시피를 이용해서 오늘 저녁 뭐 먹지? 고민 중이라면,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는 얼큰한 국물요리를 만들어보자.

백종원 참치김치찌개 만드는 법

1. 김치를 썰어 팬에 볶아주고 기호에 따라 식용유를 적당량 넣어준다. 
2. 돼지고기를 넣어 같이 볶는다. 
3.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쌀뜨물을 넣어준다. 
4. 팔팔 끓이다가 파와 양파를 넣어준다.  
참치김치찌개 레시피의 경우 돼지고기를 볶을 때 참치캔 기름을 넣고 볶은 뒤 끓일 때 참치를 넣어주면 된다.

생생정보통 참치김치찌개 황금레시피

1. 김치 200g, 양념장 1/2숟가락, 물 600mL, 부재료(돼지고기 또는 꽁치 또는 참치)를 준비한다. 

2. 양념장 재료는 후추 1/3숟가락, 일반 고춧가루 2숟가락, 매실액 2숟가락, 고추장 1/2숟가락, 청양 고춧가루 2숟가락, 조선간장 4숟가락, 소금 2숟가락, 다진 마늘 3숟가락이다. 

3. 김치찌개 만들 때는 물 600mL를 먼저 붓는다. 

4.콩나물 우린 물을 사용하시면 더욱 깔끔한 맛을 낼 수 있다. 

5. 김치 200g과 양념장 1/2숟가락을 넣어 준다. 김치는 김칫소를 넣지 않아야 잡맛이 나지 않고, 김치 넣을 때 김칫국물 한 국자도 함께 넣어야 김치 맛이 깊어진다. 

6. 양념장은 기호에 따라 가감해도 좋다. 센 불로 끓인 뒤, 팔팔 끓어오를 때 부재료를 넣는다. 

7. 돼지고기는 비계가 많은 부위를 사용하면 깊은 맛을 낼 수 있고, 꽁치를 사용할 때는 비린 맛을 없애기 위해서 다진 청양고추를 한 숟가락 넣어 준다. 

8. 참치는 기름을 제거하고 넣는다. 김치찌개는 오래 끓일수록 맛이 좋고, 묵은 김치를 사용하지 않아 맛이 밍밍할 경우, 식초를 반 숟가락 넣어 주면 된다. 

9. 묵은 김치의 신맛이 강할 경우, 설탕을 넣어 준다. 양념장는 모든 재료를 한데 넣고 끓이면 참치김치찌개가 완성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