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초대요리로 제격인 감바스는 스페인요리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감바스

스페인 정통 요리인 감바스는 올리브 오일에 새우, 마늘, 페페론치노 등을 넣고 끓이면 완성된다. 스페인어로 감바스가 새우를 의미하며 스페인의 전채 요리다. 저녁메뉴 추천으로 손색이 없는 감바스는 와인 한 잔과 메인 요리로 잘 어울린다.

감바스 만들기

감바스 만들기의 기본인 새우는 생새우, 냉동흰다리새우, 냉동칵테일새우 모두 사용 가능하다. 

재료 : 손질한 대하 또는 헹군 냉동 새우 20마리, 올리브유 3큰술, 소금 1큰술, 통후추 1큰술, 얇게 썬 마늘 10개, 다진 마른고추+청양고추 각각 1개를 준비한다.

1. 대하 20마리에 올리브유 3큰술, 소금 1큰술, 통후추 1큰술, 마늘 2개 얇게 썬 것을 넣고 버무린다 (올리브유로 밑간하면 새우 수분을 가둬 기름이 튀는 것을 방지한다) 

2. 팬에 올리브유 반 컵, 얇게 썬 마늘 8개, 마른 고추 1개 다진 것을 넣는다 

3. 약불에서 은근하게 끓이듯 익혀준다 

4. 마늘이 노르스름해지면 청양고추 1개 다진 것, 밑간한 새우 20마리를 투하한다 

5. 센불로 올린 뒤 1분 동안 끓이면 완성된다 (새우는 열을 오래 가하면 질겨질 수 있어 센불에서 최대한 빠르게 조리한다)

▲감바스 알 아히요는 바게트와 잘어울린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감바스 알 아히요

바게트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은 감바스 알 아히요는 마늘 소스에 파스타면을 볶아주면 오일파스타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스페인 요리다. 감바스 알 아히요의 경우 매운 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도 느낄 수 있는 스페인 요리다.

새우감바스 파스타

재료: 새우 30마리, 양파 반 개, 마늘 7개, 페퍼론치노 1 큰술, 올리브 오일 3 큰술, 설탕 1 큰술, 소금 1 작은술, 생강청 1 큰술, 올리브 오일 2 큰술 추가 파스타 재료: 파스타면 1인분, 치즈, 허브

 1. 새우의 머리와 꼬리를 제거해준 후 내장을 손질해준다.

 2. 올리브 오일 3 큰술을 팬에 두른다. 

3. 마늘 7개, 마늘 반 개, 페퍼론치노 1 큰술 순으로 넣고 볶아준다. 

4. 적당히 볶으면 손질한 새우 30마리를 넣고 볶아준다. 

5. 생강청, 설탕, 소금을 분량대로 넣고 볶아주면 완성되며 적당량의 감바스를 그릇에 담고 조리한 후 파스타면을 넣고 볶아준다.

▲남은 새우를 이용한 버터구이도 가능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우버터구이

1. 새우를 깨끗하게 씻으면서 머리와 다리 부분을 제거해준다.

2.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서 10분간 재운다. 

3. 새우버터구이와 함께 먹을 버섯과 마늘,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하고 필요시 레몬을 슬라이스하여 준비한다. 

4. 오븐에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0분정도 구워준다. 

그 후 파슬리를 뿌려서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