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유현정 기자=한국이러닝개발원(대표 최지훈) 위탁운영 전문 브랜드 러닝워크가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인 보탬이(이하 보탬e) 사용자 매뉴얼을 영상으로 제작하고 4월경에 배포해 이에 대한 교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는 오는 7월 시·군구를 대상으로 시스템이 도입되기 전 지방보조금 사업을 수행하는 지방자치단체와 관계기관 담당자들의 보탬e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제 사용에 있다.

러닝워크에서 제작한 보탬e 사용자 매뉴얼은 올해 처음 도입된 보탬e 시스템을 학습자들이 조금 더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제작한 영상 매뉴얼로 공모 신청, 교부관리, 정산관리 등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

보탬e란 행정안전부가 올해부터 효율적으로 지방보조금을 관리하기 위해 도입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이다. 지방 보조사업에 대한 계획부터 사후관리까지 업무처리 전 과정을 정보화해 온라인에서 관리할 수 있다.

러닝워크는 기존에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하던 지방보조금 교육에서 벗어나,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최초로 지방보조금 온라인 교육 위탁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방보조금을 받기 위한 개인이나 단체에 필요한 필수 교육 이수증 발급 및 관리, 지방보조금 교육 콘텐츠 지원은 물론 전용 교육 사이트 운영에 이르기까지 통합 지원한다.

한국이러닝개발원의 러닝워크는 충청남도청, 경상북도청, 광주광역시청을 포함해 약 41개 사에 이르는 지방자치단체의 지방보조금 온라인 위탁 운영을 4년째 운영 중이다. 

러닝워크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 보탬e 매뉴얼 교육 및 지방보조금 온라인 위탁 운영과 관련한 문의 및 신청은 한국이러닝개발원 러닝워크 홈페이지 상담문의 또는 유선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