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28 09:58:41
기사수정

 

▲(사진제공=로앤산부인과)

[서울=내외경제TV] 이수정 기자 = 남성과 여성은 모두 피임방법에 대해 제대로 인지할 필요가 있다. 올바른 피임법을 숙지 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관계는 원치 않는 임신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큰 후유증을 남딜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상황에 따른 올바른 피임방법에 대해 숙지해둬야 한다.

 

피임법의 종류는 크게 자연피임법, 차단피임법, 호르몬피임법으로 나뉜다. 이 중 가임기를 계산해 관계를 피하는 자연피임법은 피임률이 높지 않고 변수가 많아 콘돔을 이용한 차단피임법이나 호르몬피임법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호르몬피임법은 호르몬을 조절해 피임하는 방법으로 경구피임약과 기구 삽입, 주사 등을 통해 피임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호르몬피임법 중 임플라논과 미레나는 한 번의 시술로 3~5년 정도의 장기피임이 가능하다. 때문에 부작용으로 인해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지 못하거나 바쁜 현대 여성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로앤산부인과 인천점 서은지 원장은 "잘못된 피임법 사용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면서 "따라서 안정적인 피임을 위해서는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피임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cjs1210@nbnnew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bntv.co.kr/news/view.php?idx=72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옹달샘펜션 서브 기사 우측 260 px
e-좋은 치과 기사 안 사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