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20 14:41:19
기사수정

 

▲안태주 원장 (사진제공=갸름한성형외과)

[서울=내외경제TV] 이수정 기자 = 최근 크고 시원한 눈매로 예뻐지기 위해 눈성형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눈성형은 비교적 간단한 성형수술로 인상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성형법으로, 수술에 따른 부담이 적고 회복이 빨라 남녀 모두에게 주목을 받는 성형이다.

 

눈성형 방법에는 크게 쌍꺼풀수술과 눈매교정 등이 있다. 쌍꺼풀수술은 절개법, 비절개법, 매몰법,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등으로 세분화되고, 눈매교정,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주름 제거술 등 다양하다.

 

이러한 수술은 연령별, 개인별 선호도 등에 따라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해 결정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이 시행되는 수술은 쌍꺼풀수술이다. 쌍꺼풀수술은 작은 눈, 찢어진 눈, 처진 눈 등을 드라마틱하게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하지만 눈은 작은 변화만으로도 얼굴 전체의 인상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히 크고, 자칫 수술 계획이 틀어질 경우 만족도가 크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특히 수술 후 눈이 비정상적으로 커질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금물이다.

 

사실 눈성형은 개인의 피부 두께나 얼굴의 크기, 이목구비와의 조화나 눈꺼풀 속 지방의 양 등에 따라 매우 다양한 수술방법이 적용되는 복잡한 수술이다. 따라서 반드시 눈성형에 많은 경험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쌍꺼풀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병원측은 조언했다.

 

특히 최근에는 눈성형이 크게 대중화되면서, 부작용을 겪거나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눈매의 결과로 재수술이 필요한 사례도 증가하고 있어 더욱 주의가 당부된다. 전문의들은 무턱대고 쌍꺼풀수술 비용 저렴한 곳이나 유명한 곳, 쌍꺼풀수술 할인 등의 내용만으로 눈 성형을 결정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은 "쌍꺼풀수술 후 눈매가 비정상적으로 커지길 기대하는 등, 개인의 지나치게 높은 기대감은 수술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쌍꺼풀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수술 후 결과에 대해 현실적으로 인지하고 있어야 만족할 수 있다"라며 "또한 쌍꺼풀수술은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의 경험과 숙련도, 안전한 수술을 위한 장비와 병원 내 수술 전후 관리 시스템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js1210@nbnnew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bntv.co.kr/news/view.php?idx=711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옹달샘펜션 서브 기사 우측 260 px
e-좋은 치과 기사 안 사이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