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해 '사고수습대책본부'를 구성해 운영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전남도

[무안=내외경제TV] 박용하 기자=전남도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해 '사고수습대책본부'를 구성해 운영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

김신남 도민안전실장이 사고수습대책본부장을 맡고, 도민안전실에서 상황을 총괄하며, 합동분양소 운영은 총무과, 장례지원은 보건복지국, 소통실은 자원봉사반을 운영할계획이다.

합동분향소 운영은 총무과, 장례지원은 화장예약관리,장사시설 이용 절차 안내, 시설.용품.가격 등 장사시설 이용 전반 정보지원,사망자 장례비 지원등 보건복지국, 자원봉사반 운영은 도민소통실에서 각각 맡는다.

보건복지국은 유족의 장례 부담 경감 및 장사시설 이용 편의를 제공하며,사망자 유가족별 2인 1조로 장례식장인력지원은 사망자 유족 별 2인 1조로 장례식장 전담 공무원을 배치해 화장예약관리,장사시설 이용 절차 안내, 사망자 장례비를 지원하는 등 장례지원반을 편성 했다.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전남도에 주소를 둔 사망자는 현재까지 3명(장성,목포)으로 알려졌다.

도는 도청과 도의회 사이 만남의 광장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해 공직자들과 도민들이 희생자들을 추모하도록 했다.

도내 모든 공공기관은 국가애도기간인 11월 5일 자정까지 조기를 게양하고 모든 직원은 애도 리본을 패용한다.

도민안전실은 11월 도내 10개 지역축제장에 도 시군 합동점검반을 구성하여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지역축제 안전관리계획 수립 여부와 주요 시설장비 등의 안전관리 실태를 파악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