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안전 교육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대한민국희망안전재단(본부장 길성종)과 르푸앙 수상레저(대표 최왕산)의 전국민 수상 안전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식.(사진=대한민국희망안전재단)
대한민국희망안전재단(본부장 길성종)과 르푸앙 수상레저(대표 최왕산)의 전국민 수상 안전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식.(사진=대한민국희망안전재단)

[광주=내외경제TV]허현정 기자=대한민국희망안전재단(이사장 남윤기)과 르푸앙 수상레저(대표 최왕산)은 지난 19일 ‘전국민 안전 교육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19일 희망안전재단에 따르면, 양사는 수상 레저 활동, 물놀이 안전 등 수상 활동 시 필요한 실질적인 안전 교육 체계 구축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대한민국희망안전재단은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르푸앙수상레저는 전문적인 수상 안전 강사 양성과 수상 안전 체험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민국희망안전재단의 길성종 본부장과 르푸앙수상레저의 최왕산 대표가 참여했다.

대한민국희망안전재단의 남윤기 이사장은 "16년 동안 한국의 수상레저 산업을 선도해온 르푸앙수상레저와 수상 안전 교육 체험장과 전문강사 양성 시스템을 협업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두 단체는 수상 안전 영상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여 대한민국희망안전재단의 유투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배포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대한민국희망안전재단은 전국민 안전 교육 사업을 통해 생애주기별 안전 교육 체계를 수립하고 기업, 단체, 공공기관, 학교 등에 전문 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문적인 교육 강사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한 전국민 안전 교육 콘텐츠를 배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