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병역이행이 역량개발의 기회로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17일 여수공업고등학교를 찾아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17일 여수공업고등학교를 찾아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광주=내외경제TV] 허현정 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17일 여수공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병무청은 병역의무자들이 입영 전에 적성․전공과 군 복무를 연계하고 전역 후 진로까지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을 교육부, 국방부(각 군),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등과 협업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병역이행과정 설명회, 적성․전공을 연계한 기술병 상담 및 산업기능요원 지원 안내, 군 생활 모의 체험 등을 실시하여 병역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군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장교 및 부사관 지원 방법과 전역 후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한 맞춤 상담을 제공,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졸업 후 진로 탐색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광주전남병무청 관계자는 “군 복무가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가 되고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병역진로설계 행사를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