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주현웅 기자=송도자이르네 디오션’이 8월 중 견본주택 개관을 앞두고 본격적인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단지는 부산 암남동 인근으로 지하 6층, 지상 29층 높이에 4개동 규모로 총 227세대가 건립된다.

주택 시장에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에서부터 공급 부족으로 희소가치가 높은 대형 161㎡까지 다양한 타입의 평면 구성과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되었다.

‘송도자이르네 디오션’은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송도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으며 부산 남항과 남항대교가 펼쳐저 있으며 일부세대는 테라스, 펜트하우스 등의 특화 설계가 적용되어 조망과 함께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주변으로는 천마산, 장군산, 진정산 등 다양한 도심 속 산이 접하고 있으며 단지 앞으로 바다가 펼쳐진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부산의 대표적 관광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비롯해서 송도해수욕장, 송도 용궁다리, 거북섬, 암남공원, 국가지질공원, 갈맷길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위치해 있다. 자연 속 휴식과 관광 시설을 동시에 도보권으로 누릴 수 있어 오션 라이프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또한 단지 뒤편으로 위치한 천마산에는 지난 21년 10월에 천마산 복합전망대 및 관광모노레일 조성 사업이 착공되어 23년말 완공을 앞두고 있다. 부산항을 가장 아름답게 조망할 수 있는 천마산 일원에 조성되는 복합전망대와 이곳으로 가는 부산 최초의 관광모노레일이 들어서 관광 자원 개발은 물론 지역 주거 환경 개선도 기대된다.

‘송도자이르네 디오션’에서는 생활과 문화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차량으로 10여분 거리에 충무동과 남포동이 위치해 있어서 국제시장, 자갈치시장, 롯데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하며, 대형병원인 고신대병원이 인접해 있다. 특히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부산공동어시장 현대화 사업도 내년도부터 본격적인 공사를 예정하고 있어 단순 수산물 도매 시장을 넘어 전국적인 수산물 유통의 중심지로서 뿐만 아니라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가 높다.

우수한 교통 여건 또한 장점이다. 천마산터널 개통으로 사하구와 강서구 등 서부산으로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 천마산 터널부터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남항대교를 통해 부산항대교(북항대교)-광안대교로 이어지는 부산 해안순환도로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동부산권으로의 이동 또한 편리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으로 부산 도시철도 송도선(계획) 노선이 추진되고 있어 대중교통 여건도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송도선은 부산 원도심과 서부산을 연결하는 핵심 도시철도망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노면전차(트램)로 추진되고 있어서 개통 시 대중교통 여건 개선은 물론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단지 주변으로 주거지역 정비 등 다양한 개발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지역 내 교통 체증 해소를 위해 ‘충무대로 확장 사업’이 23년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마을 진입도로 확장, 편의 시설 조성 등 생활 인프라 확충을 위한 민관협력형 노후주택 개선사업인 새뜰마을 사업이 암남동 지역에 추진되고 있어서 단지 주변 주거 환경 역시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도자이르네 디오션은 수변 공간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 주거 환경적 측면에서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션라이프 프리미엄을 갖춘 최적의 입지 여건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송도자이르네 디오션’ 견본주택은 부산 동구 범일동에 조성되며 8월 중 오픈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