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스카이시스템
사진제공 : 스카이시스템

[내외경제TV] 여원현 기자 = 스카이시스템이 지난 11일에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에 층상벽면배관공법 OSP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전 세대 욕실에 시공된 층상벽면배관공법 OSP는 기존 방식인 화장실 오배수 배관을 아랫집 천장에 설치하는 것이 아닌 당해층 선반식 벽체 안에 설치하는 기술로 슬라브 위에서 오배수관이 노출 배관으로 입상에 연결하는 배관 공법이다.

이러한 층상벽면배관공법은 그간 아파트 아래위집간 문제가 될 수 있는 소음을 해결해주고 프라이빗한 생활공간의 침해가 없으며 화장실 점검 및 수리 역시 아랫집에서 이루어지는 기존 방식이 아니라 우리집에서 바로 간편하게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층상벽면배관공법과 함께 적용되는 벽걸이양변기는 욕실의 인테리어를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연출하며 청결하고 위생적인 화장실을 유지할 수 있어 주거 환경을 개선해준다. 

스카이시스템 관계자는 “층상벽면배관공법은 세대간 소음 분쟁을 없애는 데 일조할 뿐만 아니라 배관 설치, 유지, 보수가 쉽고 고품질의 아파트를 구현할 수 있다”며 “다양한 법적 인센티브 적용으로 사업성과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스카이시스템의 층상벽면배관공법 OSP는 이번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뿐만 아니라 서울을 중심으로 주요 도시의 아파트에 적용돼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