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이건 기자= 15일 오후 8시 기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원화마켓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3.74% 상승한 5359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5.32% 상승한 376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업비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4.01% 상승한 5365만원,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6.02% 상승한 376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15일 오후 8시 기준 업비트 거래소 상승 종목.

카이버네트워크(KNC)는 전일대비 10.26% 상승한 2580원을 나타냈다. 카이버네트워크는 탈중앙화된 지불 및 환전(토큰 교환)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카이버네트워크의 온체인(On-chain) 유동성 프로토콜은 탈중앙화를 기반으로 하여 통합된 지불 및 토큰 교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와 기업은 이를 통해 안정적으로 암호화폐 및 토큰을 교환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은 카이버네트워크의 프로토콜을 활용하여 즉각적인 토큰 교환 서비스, ERC20 지불 및 혁신적인 금융 Dapps과 지불, 금융 어플리케이션을 구축 할 수 있다.

웨이브(WAVES)는 전일대비 9.00% 상승한 12350원을 나타냈다. 웨이브는 디지털 자산의 개발, 전송, 거래 및 디앱(DApp) 개발을 위한 플랫폼이다. 자체 내장된 P2P(Peer to Peer) 방식의 디지털 자산 거래 기능을 통해 탈중앙 거래소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며,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디지털 자산의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웨이브 토큰(WAVES)은 웨이브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으로 다른 디지털 자산과 교환하거나, 토큰을 생성, 발급할 때의 수수료로 사용된다.

아발란체(AVAX)는 전일대비 8.35% 상승하며 107850원을 나타냈다. 아발란체는 오픈소스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여 더욱 빠른 트랜잭션이 가능한 메인넷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아발란체 코인(AVAX)은 네트워크 트랜잭션 비용이나 예치(Staking)의 용도로 사용되고 추후 가버넌스의 용도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비트토렌트(BTT)는 전일대비 8.00% 상승한 0.00287원을 나타냈다. 비트토렌트 토큰(BTT)은 파일 공유 시스템 '비트토렌트'에서 사용자들에게 파일 공유에 대한 유인을 제공하고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트론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자산이다. 유저들은 희소성 높은 자료의 시드를 유지할 때마다 더욱 큰 보상을 받게 되며 이를 통해 원활한 시드 유지가 가능하다.

엔진코인(ENJ)은 전일대비 7.75% 상승한 2295원을 나타냈다. 엔진은 싱가포르의 기술 회사로서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게임 커뮤니티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엔진코인는 이더리움 기반의 디지털 자산으로서 게임아이템 거래를 위한 디지털 자산으로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