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좌측 김근섭 가수 우측  고대철 가수=고대철가수 제공
사진좌측 김근섭 가수 우측 고대철 가수=고대철가수 제공

[내외경제TV=경북]원용길 기자=신인 작곡가 김근섭의 첫 데뷔 곡과 동시에 가수 고대철의 첫 콜라보로 탄생한 ‘종이비행기’는 오는 31일 정오에 멜론, 엠넷,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디지털 싱글앨범 ‘종이비행기’를 발매한다.

따뜻한 가사 내용과 선율, 가수 고대철 특유의 순수하고 맑은 음색이 더해져 곡의 메세지를 대중들에게 더욱 울림있게 전달하고 있다.

오케스트라 편곡으로 서정적인 감정을 다이나믹있게 잘 살려주어 곡의 듣는 재미와 감정을 한층 살려주었다.

순수하고 용감하게 도전했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비유적인 가사가 두려움때문에 주저하고 있는 현재의 우리들에게 큰 위로가 되어주고 있다.

앨범재킷사진= 고대철가수 제공
앨범재킷사진= 고대철가수 제공

이 곡에 제작자이자 작곡가인 김근섭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 등 음반제작 전반적인 과정에 모두 참여했고 가수 고대철도 그 동안 쌓은 활동 노하우로 작사와 작곡과 보컬에 비중있게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또한 히든싱어 5 에일리편 준우승자 제린(JER!N)이 코러스에 참여해서 곡을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었다.

뮤직비디오도 음원과 함께 발매되는데, 작곡가 김근섭의 어릴적 모습과 지금의 모습을 캐릭터화한 애니메이션을 선보였다. 특히 작곡가 김근섭이 직접 스토리와 연출, 감독을 직접 맡아 탄생된 뮤직비디오는 그의 작곡능력 뿐 아니라 다재다능한 모습과 전달하고자하는 메세지를 청자들에게 전달하기에 충분하다.

가수 고대철과 작곡가 김근섭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K-POP전공 출신으로,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현존하는 대한민국 K-POP학과 대학 중 최고의 학교라고 불려지는 학교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출신 가수로 워너원 하성운, 오마이걸 효정, 세븐틴 호시, 아이즈원 권은비, 다이아 은채, 빅스 혁, 몬스타엑스 기현, 뉴이스트 JR, 업텐션 선율, 유엔비 찬, 유니크 우즈(WOODZ), 저스트절크 엠준, 비트박서 빅맨, 유튜버 쏫, 히든싱어5 강타편 우승자 김민창, 슈퍼스타K4 안예슬, 쇼미더머니9 래원, 스트릿우먼파이터 우승팀 홀리뱅 제인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