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이건 기자= 2일 오후 5시 15분 기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원화마켓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0.16% 상승한 5733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0.78% 상승한 455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업비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0.90% 하락한 5739만원,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0.57% 하락한 455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2일 오후 5시 15분 기준 업비트 거래소 상승 종목.

이미지= 업비트 갈무리
이미지= 업비트 갈무리

파워렛저(POWR)는 전일대비 45.86% 상승한 757원을 나타냈다. 파워렛저는 P2P 에너지 거래 시스템을 포함한 블록체인 기반 시장관리/가격책정 등이 가능한 에너지 플랫폼을 지향한다. 신재생 에너지 사용을 촉진하며, 블록체인의 투명하고 감시 가능한 메커니즘을 활용해 광범위한 네트워크 혜택을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에너지 시장과 원활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폴리메쓰((POLY)는 전일대비 18.83% 상승한 713원을 나타냈다. 폴리매쓰는 전통적인 금융과 블록체인을 연결시켜 주는 플랫폼 제공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글로벌 경제에서 토큰 보유자가 주식 보유자를 대체할 수 있고, 전 세계 모든 회사들이 디지털 자산 자본에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폴리매쓰는 주식, 채권, 벤처캐피탈 등 전통적 금융의 모든 분야가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던프로토콜(DAWN)은 전일대비 11.32% 상승한 3245원을 나타냈다. 던프로토콜은 콜오브듀티, 도타 등 PC게임 이용자들에게 토너먼트 대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월 이용자 10만 이상의 높은 트래픽을 확보하고 있다. DAWN은 해당 서비스에서 입장료, 아이템 구매 및 토너먼트 보상 등으로 활용되며, 토큰은 ERC-777 프로토콜을 활용하여 ERC-20보다 발전된 온체인 활용성을 도모했다.

휴먼스케이프(HUM)는 전일대비 8.06% 상승한 402원을 나타냈다. 휴먼스케이프는 충분히 많은 수의 환자들로부터 정교하게 시스템화된 정보가 아직 정복되지 않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본다. PGHD (환자로부터 추출된 건강 데이터)는 전체 건강 데이터 양의 약 60 %를 차지한다. 그러나, PGHD를 수집하고 구성할 수 있는 견고한 플랫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파편화 된 형태로만 존재한다. 휴먼스케이프는 이와 같이 파편화된 데이터를 하나의 소스로 통합하여 모든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집된 데이터는 제약회사 및 연구기관의 치료제 개발, 임상시험에 사용되며,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자신의 데이터가 원하지 않는 곳에 사용되는 일이 없도록 한다.

아더(ARDR)는 전일대비 7.89% 상승한 301원을 나타냈다. 아더는 아더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다. 아더 플랫폼은 블록체인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해서, BAAS (blockchain-as-a-service) 플랫폼이라고 불린다. 이 플랫폼은 기업이나 기관들이 아더 메인체인(Ardor main chain)을 기초로 개별적인 하위체인(Child chain)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게 한다. 기업의 성격에 따라 하위체인의 여러 특성을 독립적으로 변경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