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이건 기자= 29일 오후 5시 30분 기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원화마켓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3.32% 하락한 5794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3.50% 하락한 46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업비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0.57% 하락한 5794만원,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0.92%로 하락한 46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29일 오후 5시 30분 기준 업비트 거래소 상승 종목.

이미지= 업비트 갈무리
이미지= 업비트 갈무리

비트토렌트(OLD)는 전일대비 7.43% 상승한 3.47원을 나타냈다. 토렌트는 혁신적인 파일 공유 시스템이었지만, 파일을 다운로드 완료한 이후에는 시드를 계속 유지하여 다른 사람들과 파일 공유 혜택 공유할 유인이 존재하지 않았다. 비트토렌트는 트론 네트워크를 이용한 BTT 토큰 발행 및 프로그램 통합을 통해 원활한 시드 유지에 대한 동기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더불어 유저들은 희소성 높은 자료의 시드를 유지할 때 보다 큰 보상을 받게 되며, 토큰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 또한 증가된 시드들로 인해 기존보다 더 빠르고 다양한 파일들을 공유받을 수 있게 된다.

질리카(ZIL)는 전일대비 3.91% 상승한 95.70원을 나타냈다. 질리카는 확장성(Scalability)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프로젝트다. 질리카는 현존하는 가장 빠른 블록체인 플랫폼이 되는 것을 목표로 네트워크 샤딩이라는 기술을 활용해 이 문제를 해결하고, 더 많은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다. 네트워크 샤딩은 여러 노드들을 몇가지 샤드에 나눠 넣어서 동시에 트랜잭션을 처리하기에 속도가 빠르다.

어거(REP)는 전일대비 2.81% 상승한 22340원을 나타냈다. 어거는 분산화된 예측시장(decentralized prediction market)을 제공하는 어거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다. 이 플랫폼은 중앙기관의 개입 없이 집단지성(crowdsourced wisdom)에 근거해 예측시장을 공유한다. 그리고 개인이 예측한 결과의 옳고 그름에 따라 보상으로 토큰을 얻거나 잃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트론(TRX)는 전일대비 2.22% 상승한 96.70원을 나타냈다. 트론은 블록체인과 스토리지 기술을 이용해 글로벌 분산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탄생했다. 문서, 사진, 비디오 등의 콘텐츠를 저장 및 배포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지불, 개발, 신용거래 등을 제공한다.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가 중재자 없이 직접 거래할 수 있어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플랫폼 독점을 완화시킬 수 있다. 또한 개인이 직접 자금모집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생산 및 보급도 가능하게 한다.

비트코인에스브이(BSV)는 전일대비 1.68% 상승한 151550원을 나타냈다. 비트코인에스브이(Bitcoin Satoshi Vision)는 비트코인 캐시의 하드포크다. 비트코인의 근본적 철학을 지지하는 Bitcoin SV 진영으로부터 시작되었으며, 비트코인 캐시에 비해 높은 블록 크기를 고안해 트랜잭션 효율 개선을 꾀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