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이건 기자= 7일 오후 9시 20분 기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원화마켓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1.56%% 상승한 7519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3.80% 상승한 557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업비트 거래소에서는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0.86% 상승한 7512만원, 이더리움은 전일대비 1.86% 상승한 557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7일 오후 9시 20분 기준 업비트 거래소 상승 종목.

이미지= 업비트 갈무리
이미지= 업비트 갈무리

디센트럴랜드(MANA)는 전일대비 4.98% 상승한 3585원을 나타냈다. 디센트럴랜드는 가상현실 부동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해당 코인은 디센트럴랜드 플랫폼에서 가상의 부동산을 매매하는 데 활용된다. 최근 VR 시장의 확장세에  가상의 부동산을 매매하고, 개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탈중앙화 플랫폼인 디센트럴랜드는 콘텐츠로 발생한 수익은 수수료 없이 콘텐츠 제작자가 모두 가져간다는 특징이 있다.

코박토큰(CBK)은 전일대비 5.26% 상승한 5805원을 나타냈다. 코박토큰은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ERC20 기반 유틸리티 토큰이다. 코박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앱 기반 암호화폐 플랫폼으로 일일이용자 수 60,000, 누적 앱 다운로드 300,000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코박토큰은 코박 내 상품 및 서비스 지불 수단, 멤버십 혜택을 위한 수단, 커뮤니티 활동 및 서비스 기여에 대한 보상 수단으로 사용된다.

스택스(STX)는 전일대비 4.11% 상승한 2535원을 기록했다. 스택스 2.0은 스마트 컨트랙트, 분산앱과 비트코인 블록체인과의 연결성을 확보하는 레이어-1 솔루션으로 스택스 플랫폼에서 구축되는 스마트 컨트랙트와 앱은 비트코인의 보안성, 안정성 그리고 경제적 파워와 원천적으로 결합된다. 스택스 2.0은 '전송증명(Proof of Transfer, PoX)'이라는 새로운 채굴매커니즘을 도입했다. 전송증명은 두 블록체인 사이의 합의 알고리즘이며 이는 새로운 블록체인(스택스)의 안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기설립된 블록체인(비트코인)을 사용한다. 전송증명은 양 블록 수의 비율을 1:1로 유지하는데 이는 곧 스택스 블록체인 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행위들이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검증됨을 의미한다.

메인프레임(MFT)은 전일대비 3.82% 상승한 16.30원을 나타냈다. 메인프레임은 완전히 탈중앙화된 통신으로 신뢰 가능하고 안전한 데이터 전송과 메시지 전송을 목표로 개발됐다.

리플(XRP)는 전일대비 2.87% 상승한 1435원에 거래되고 있다. 리플은 금융 거래를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자 기초 화폐다. 리플을 매개로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하다. '리플 프로토콜'이란 분산원장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총액결제 시스템(RTS)’으로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