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정동진 기자=맘모식스가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메타버스를 태국서 선보인다.

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넵튠 자회사인 VR 소프트웨어 개발사 맘모식스가 태국 LH Mall & Hotel과 나스미디어 태국 법인과 함께 한-아세안 XR 메타커머스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협약에 따라 각사는 XR 메타커머스 서비스인 ‘갤럭시티 : 쇼핑’을 활용해 △ 태국 대표 쇼핑몰 ‘터미널21(Terminal21)’ 브랜드 및 디자인을 적용한 콘텐츠 개발 △ 메타커머스 쇼핑 서비스 프로세스 수립 및 운영 △ 한-아세안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홍보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올 겨울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는 ‘갤럭시티 : 쇼핑’은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XR 메타버스다. 이커머스(eCommerce) 서비스를 접목해 마치 실제와 같은 가상의 쇼핑몰 안에서 온라인 고객과 오프라인 상인들이 서로 소통하고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메타커머스 쇼핑을 지원할 예정이다.

LH Mall & Hotel은 태국 증권거래소(SET) 상장 기업 랜드앤하우스의 자회사로, 2003년 방콕 중심가에 그랜드 센터 포인트 플론칫(Grande Centre Point Ploenchit) 호텔을 개장한 이래 총 9개의 호텔과 3개의 대형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메타커머스 서비스의 배경이 되는 ‘터미널21 아속(Terminal21 Asok)’ 지점은 약 4만 평방미터의 규모에 총 10개 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600개가 넘는 상점과 50여개 이상의 음식점이 입점해 있는 대형 쇼핑몰이다. 태국 방콕의 대표적인 쇼핑몰인만큼 관광객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는 랜드마크 중 하나다.

맘모식스 유철호 대표는 "엔터터엔먼트와 쇼핑이 결합된 새로운 가상 복합 공간 메타커머스 서비스는 상인들에게 공간의 제약과 시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새로운 판매 창구를 제공할 것"이라며 "나스미디어 태국 법인과 함께 아세안 지역 내 타 기업 또는 쇼핑몰과의 협력도 적극 추진해 메타커머스 플랫폼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