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오픈런’ 성공한 조각투자 참여자들 6개월 만에 수익

[내외경제TV] 정동진 기자=조각투자로 자산운용의 편의성을 앞세운 피스(PIECE)의 성적표가 나왔다.

피스(PIECE) 조각투자는 명품 등 현물자산의 소유권을 조각처럼 나눠 공동구매한 후, 조각소유 비율에 따라 시세차익을 거둘 수 있도록 설계한 ‘리셀테크’ 기반의 새로운 투자 방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15일 바이셀스탠다드에 따르면 지난 4월 조기 완판을 기록했던 'PIECE 롤렉스 집합 1호'를 성공적으로 매각하며 평균 수익률 32%를 달성했다.

PIECE 롤렉스 집합 1호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는 모델인 데이트저스트를 비롯해 오이스터 퍼페츄얼, 뉴 서브마리너, 에어킹 등 11종으로 구성됐는데, 해당 포트폴리오 공개 당시 빠른 완판으로 주목을 받았다.

포트폴리오 공개 당시 사전 예치금만으로 목표 판매액 1억1,800만 원을 3배 이상 상회하며 화제가 됐다. 이어 10만 원 단위로 판매된 조각소유권 역시 30분 만에 조기 완판되며 실제 수익률에 대한 큰 관심과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이번 ‘PIECE 롤렉스 집합 1호’의 수익금은 상환 만기 예정일인 15일 현금으로 지급된다.

신범준 대표는 “새로운 투자처를 찾는 MZ세대는 물론 안정적 수익을 기대하는 40~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조각 소유자가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높은 수익을 거두게 됐다”며 “가치 있는 현물을 소유하는 만족감과 의미 있는 수익을 함께 추구할 수 있다는 새로운 투자성공 방정식이 검증됐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최초로 아트 작품과 명품을 조합한 피스(PIECE) 5호의 포트폴리오는 다음 달 초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