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젠코리아는 생산설비를 확대하여 성장을 가속화하고자 내년 1월 완공을 목표로 오는 8월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내년 초 IHP 청라산업단지 3300평(건축면적 1800평)에 이전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2014년에 시작된 ㈜폴젠코리아는 폴딩도어 전문기업으로서 다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 폴딩도어에 대한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일반 소비자와 일반 건축사, 설계사무소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폴젠코리아는 폴딩도어를 전문으로 주문 및 생산하여 시공뿐 아니라, 각 지역의 지사 및 전국 다수의 대리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단열 폴딩도어 △스마트 폴딩도어 △시스템 도어 △폴딩도어 확장시스템 등의 제품을 생산, 시공하고 있다. 

㈜폴젠코리아는 하드웨어부터 부속까지 자체 생산 공장에서 원스톱으로 생산할 수 있어 신속한 공급이 가능하며,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더불어 원재료와 부속품까지 모두 국산 제품만 취급하여 고품질의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원자재가 입고되면 절단, 경첩 가스켓 조립, 포장 단계에 이르기까지 3~4회 검수하여 불량률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하면 전국에 구축된 지사 및 대리점을 통해 시공팀이 직접 방문하여 3일 안에 해결하는 등 신속한 사후관리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폴젠코리아는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8개의 특허, 38개 디자인 등록증을 보유하고 있다. 개폐 각도 조절이 가능한 창을 갖는 폴딩도어, 일체형 이동 가이드가 갖춰진 폴딩도어, 폴딩도어의 핸들장치, 창호 프레임의 연결 장치 등이 ㈜폴젠코리아의 핵심기술이다.

특히 폴딩도어의 손잡이에 해당하는 핸들장치는 전 세계적으로 지렛대 방식을 사용하는데, 그러면 하자가 발생하기 쉽다. 이에 ㈜폴젠코리아는 자사만의 핸들장치를 개발해 특허를 취득했다. 

㈜폴젠코리아 백재경 대표이사는 “㈜폴젠코리아는 청라 신축공장을 완공하여 생산설비를 확충한다면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을 기대된다. 특히 현재 당사가 수출하는 기업인 캐나다 자재 건축기업 그랜드 뷰에 40억 독점계약을 구두상 완료한 상태인 만큼 보다 날개를 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폴젠코리아는 올해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전 세계 이슈에 발맞춰 열효율이 높은 신제품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이 신제품은 내·외부의 열을 효과적으로 차단함으로써 여름과 겨울에 냉난방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