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외국어학당 테솔 통번역 센터(이하 연세대 통번역 센터)는 최근 ‘졸업생 토크 콘서트 응답하라 2021: 통번역 편’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ITT 통번역 과정 졸업생인 서희연 씨가 멘토로 초대되어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자기소개, 연세대 ITT 과정을 선택하게 된 이유, ITT 과정 이후의 진로 개발, 직업 정보를 구하는 방법, 통번역 공부법에 대해 안내했다. 이후에 Q&A 시간을 통해 후배와 궁금한 점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ITT 통번역 졸업생 선배 특강은 오후 7시 30분에 시작되어 한 시간 정도 진행할 예정이었는데 참가자들의 열정에 힘입어 저녁 10시 30분경에 종료할 정도로 관심을 받았다. ITT 통번역 공부 방법, 수료 후에 취업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진지한 고민으로 3시간이 넘도록 강의가 이어진 것이다.

연세대 통번역 센터는 전문성을 갖춘 영어 통번역사를 양성하기 위해서 7월 과정 개강을 앞두고있다. 전문통역 과정은 7월 3일 토요일 오후 3시에, 전문번역 과정은 7월 31일 토요일 오전 10시에 온라인에서 개강한다.

중국어 통번역사 과정 등록을 희망하는 예비수강생을 위해서 국제통역번역협회(ITTA) 주도로 ‘중국어 비즈니스 통번역 여름방학 특강’ 과정도 개강한다. 7월 3일 토요일 오전 10시에 주말반을, 7월 5일 월요일 같은 시간에 주중반을 개강한다. 강의는 온라인 줌에서 이루어지고 단기 속성으로 비즈니스 중국어 통번역사 과정 이수가 가능하다.

7월 개강 과정은 방학 기간이라 연세대 재학생을 비롯한 수강 신청자가 많아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방학이 시작되는 6월에 등록하면 수업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7월 과정에 관한 정보는 6월 19일에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ITT 통번역 교육과정 입학설명회에서 얻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 통번역 교육 센터 홈페이지, 사무실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