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는 자동차 제조업체 애스턴마틴(Aston Martin)이 자사 최초의 럭셔리 SUV인 애스턴마틴 DBX의 고객경험 향상을 위해 엔비디아 RTX GPU를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애스턴마틴은 엔비디아 RTX A6000이 탑재된 레노버 씽크스테이션 P620을 통해 최신 가상현실(VR) 및 혼합현실(MR) 기술을 구현함으로써, 고객들이 대리점이나 사무실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애스턴마틴 DBX를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애스턴마틴은 레노버와 확장현실(XR) 헤드셋 제조업체인 바르요(Varjo)와 협력해 VR과 XR을 이용해 새로운 애스턴마틴 DBX 모델을 가상으로 살펴볼 수 있는 데모를 개발했다. 10만여개의 폴리곤으로 구성된 이 데모는 VR, 증강현실(AR) 및 MR을 아우르는 XR 환경에서 놀랍도록 상세하고 사실적인 시각효과를 제공한다.

애스턴마틴 라곤다(Aston Martin Lagonda)의 부사장 겸 CMO(최고마케팅책임자)인 피트 프리드먼(Pete Freedman)은 "우리의 목표는 고객들이 마치 차량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게끔 진정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것이다. 오직 엔비디아 RTX A6000을 통해서만 이러한 경험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애스턴마틴의 최신 모델을 살펴보기 위해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모터쇼에 참석한다. 그동안 애스턴마틴 팀은 고객들을 직접 대면하여 디자인과 기능들을 설명했다. 하지만, 최근 근무환경이 원격으로 전환되면서 애스턴마틴은 보다 실질적인 업무 방식과 고객경험을 가상의 환경에서 전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게 됐다.

엔비디아 RTX가 탑재된 레노버 씽크스테이션 P620으로 구현되는 가상환경에서 고객들은 픽셀 단위까지 완벽하게 표현된 애스턴마틴 DBX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XR 헤드셋을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가상으로 구현된 차량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핸들의 스티치 및 레터링, 가죽 및 크롬 액센트, 도색의 반사광과 같은 상세한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다.

데모 상의 실시간 리플렉션 및 조명은 바르요의 패스스루 혼합현실 기술을 통해 구현됐다. 엔비디아 옵티컬 플로우(NVIDIA Optical Flow)를 이용한 RGB 깊이 융합(RGB Depth Fusion)이 적용된 바르요 XR-3의 라이다(LiDAR)는 사용자가 마치 차량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면서 가상의 차량을 현실세계와 자연스럽게 혼합한다.

엔비디아 RTX A6000를 통해 몰입형 데모는 매우 원활하며 효과적으로 이루어져 사용자에게 고품질의 그래픽과 놀라운 디테일을 제공한다.

레노버 월드와이드 솔루션 포트폴리오 총괄인 마이크 리치(Mike Leach)는 "세부 정보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고급 GPU가 필요하다. 가장 사실적인 경험을 구축하려면 대용량 GPU 프레임 버퍼가 필요하며, 이것이 바로 엔비디아 RTX A6000이 제공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RTX A6000은 엔비디아 암페어(Ampere) GPU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48GB의 프레임 버퍼를 제공한다. 따라서, 애스턴마틴 팀이 높은 충실도의 VR 및 AR 경험을 일관된 프레임 속도로 구현하도록 돕는다.

애스턴마틴은 또한 내부 워크플로우를 강화하기 위해 VR과 XR 기술 적용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애스턴마틴의 디자이너들은 비용이 많이 드는 모델을 제작하는 대신 가상 환경에서 작업을 진행하고, 반복작업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다.

키워드
#엔비디아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