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언택트 마라톤대회=청우회제공
영양군 언택트 마라톤대회=청우회제공

영양군이 주최하고 영양군 청우회의 주관으로 개최되는 마라톤대회는 이달 5일부터 이달 30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영양군의회, 영양축제재단, 영양산약초조합, 영양군민신문이 후원하고 코로나 19로 인한 산나물 농가의 판로가 막혀 농가를 돕기 위해 산나물 판매 촉진을 위한 비대면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6월 12일 오전 10시 전국에서 동시에 시작하며 영양 산나물 전국마라톤대회가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양 산나물 전국마라톤대회 경기는 비대면대회로 본인이 희망하는 장소에서 참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마라톤 종목은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부문 '1km, 2km, 3km 코스’로 정해 실시되며, 참가비는 1만2천 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영양특산품(영양산나물), 고춧가루, 배번호, 메달, 완주증(온라인 카카오톡 발급)이 발급된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영양 청우회 김경원 회장은 "이번 마라톤대회는 동호인들의 등수를 매겨 시상을 하는 것을 위한 것이 아니라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영양 군산 나물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의의가 있고, 올해 대회를 계기로 내년에는 또 다른 색다른 이벤트를 열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