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은 4차 산업혁명에 맞춰 빠르게 진화되고 있는데, 그 중 ㈜모인의 오아시스시티는 FBG(광섬유) 모션수트 기술을 기반으로 VR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가상 현실 세계인 오아시스시티에서는 각종 레포츠, 게임, 문화생활 등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이 중 국민 레포츠로 자리 잡은 낚시게임시장은 취미 활동자가 약 1000만명인 생활 스포츠이며 레포츠 카테고리 중 하나이다.
 
최근 오아시스시티 플랫폼에 합류하게 되는 VR낚시 콘텐츠 기업 ㈜레전드는 Unreal4 엔진기반으로 실사와 같은 극사실적인 그래픽 기술과 모션추적 기술을 적용했다. 완전한 AI(인공지능)의 물고기를 현장 환경에 그대로 녹여내어 온라인을 통해 리얼한 낚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레전드는 가상 공간에서 낚시만의 특별한 손맛을 구현하기 위해 피직스(physics)물리 엔진을 사용하여 적용된 리얼 카본 낚시대와 물고기들의 입질, 릴링 시 손끝으로 전해져 오는 미세한 손맛까지 구현했다.

㈜레전드는, ㈜모인이 보유하고 있는 모션수트 기술을 활용하여 오아시스시티 플랫폼에 컨텐츠 기업으로 공동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인은 이외에도 앞으로 오아시스시티 플랫폼에 참여하게 될 수많은 컨텐츠 기업들과 공동사업 파트너로 계약을 추진중인데 회사는 곧이어 이러한 소식들을 뉴스를 통해 언론에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모인 관계자는 “현재 모션수트를 기반으로 한 오아시스시티플랫폼을 차근차근히 개발해 나아가고 있으며, 정식으로 오픈을 하게 된다면,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