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고콘에 대한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고콘 대표 현재원입니다.

- 저희는  2017년에 설립한 IOT 제품을 전문으로 개발하고 유통하는 4년차 벤처기업입니다.

Q. 고콘은 글로벌 IOT기업 Tuya의 한국 공식 파트너라고 들었는데요! Tuya와의 업무제휴체결을 통해 진행하는 서비스에 대해 말씀부탁드립니다.

고콘은 TUYA 가 공식인정한 글로벌 파트너이자 TUYA의  개발자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2,000여명의 엔지니어로 구성된 tuya 의 기술팀과 한국인으로 구성된 저희 연구개발부서가 협력하여 주로 한국 기업을 위한 IOT 제품개발,app개발 등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단순 IOT 개발업무를 할 뿐만 아니라 한국 사용자들을 위하여 다양한 iot 제품들을 출시하고있어 사용자들이 보다 더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길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고콘은 현재 보유한 제품은 어떤게 있나요?

- 스마트게이트웨이,온습도센서,문열림센서,활동감지센서,스마트 스위치,카메라,스마트 led 조명,전동커튼 등 20여가지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Q. 스마트홈 생활가전제품에 대한 니즈가 많이 늘어났는데, 만약 고객이 스마트커튼 제품을 신청하게되면 어떠한 프로세스로 진행되나요?

스마트 전동커튼은 주문자가 제공한 가로세로 사이즈를 바탕으로 주문제작이 이루어 짐으로써 주문서 확인후 1대1 해피콜 드리며 방문날짜 설치장소 등 꼼꼼하게 체크하고 고객분들과 설치 날짜를 협의하고 제작되며 주문해서부터 출고까지 1~2일정도 소요가 됩니다.

Q. 고콘만의 기술 경쟁력이 있다면 말씀부탁드립니다.

- 저희 고콘은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획득하였고 자체적으로 연구개발부서,CS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사소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 해드리려고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이번에 고양 스타필드에서 진행하시는 행사에 대한 내용과 일정 소개 부탁드립니다.

-  저희는 이번에 4월15일부터 28일까지 고양 스타필드에서 IOT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 컨셉은 스마트 홈,스마트 1인카페, 스마트 무인매장 컨셉으로 준비하고있습니다.

- 스마트 홈을 꾸미고 싶은 일반 소비자분들 뿐만 아니라 1인매장 또는 무인 매장을 계획하고 있는 사장님들도 편하게 오셔서 체험 할수있게 준비하였습니다.

 Q. 마지막으로 IOT 에 대해 관심을 갖고있는 분들에게 꼭 해주고 싶으신 말씀이 있나요?

- IOT(INTERNET OF THINGS) 제품은 이미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수 있습니다.

- 다만 제품마다 각각의 APP 으로 제어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이제 ONE APP으로 제어 할수 있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기업이 되는 날까지 저희 ㈜ 고콘은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